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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teve Kim Nov 24. 2023

인바운드 세일즈를 시작하다

이제 구체적으로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세일즈를 위해 우리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세일즈 리드를 확보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Lead를 확보한 뒤 적절한 분석을 통해 우리 제품에 더 적합한, 우리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을 선별하는 과정으로 Qulified Lead 즉, 가망고객을 선별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B2B세일즈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이 가망고객을 어떻게 계약 고객으로 만드는가에 초점을 둔다. 

Coss sell, Up sell 두 가지 포인트에서 고객이 긴 호흡으로 우리의 제품에 대한 로열티를 증대하고 CLTV가 높아져서 궁극적인 수익을 증대하는 것 상호간에 윈윈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구축이 필요하다. 


인바운드 세일즈를 위해 Lead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언뜻 생각하면 검색광고 같은 것들이 먼저 떠오를 것이다. 그렇다면 잠재고객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한 다양한 루트가 있다고 가정할 때 각각의 지점별 관리 방법이 다를 것이다.


이제 인바운드 세일즈를 위한 기본을 갖출 차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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