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YogaBan

우붓 요가반

by 혜룡

요가반은 발리 우붓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요가 스튜디오이다. 발리의 문화 중심지인 우붓에서도 시내 중심에 위치한 요가반은 2007년에 지어졌으며, 내부 시설 및 건물은 발리의 전통적인 느낌을 준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15개의 요가 수업과 워크숍 프로그램이 있다. 이곳은 요가 스튜디오이자 거대한 리조트이다. 숙박 시설, 스파, 카페 등이 있으며 치유 프로그램이 패키지로 구성되어있다. 초보자 요가 수업부터 지도자 양성을 위한 수업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다.

스크린샷 2019-11-02 오후 8.41.28.png 요가반 지도(사진출처: https://www.theyogabarn.com/)


우붓은 메인 도로가 2차선으로 되어있고, 횡단보도는 찾아보기 어렵다. 도로 옆으로 한 사람이 겨우 지나다닐 수 있는 보도블록이 있고 상가들이 늘어서 있다. 상가와 상가 사이에 골목길이 있는데 이 길을 들어가면 주거지 또는 숙박시설(리조트나 호텔)이 있다. 요가반도 메인 도로에서 어느 골목길로 구불구불 따라 들어가면 발견할 수 있는데, 내부로 들어서면 메인 도로와는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갑자기 펼쳐진 정글 뷰에 감탄사가 나온다.


새소리와 나무, 덩굴, 꽃. 내가 영화 속에 들어온 기분이다. 리셉션, 요가 스튜디오, 카페의 건물은 전통적인 발리의 건축물을 그대로 표현하고 오랫동안 유지한 노력이 보였다. 엄마하고 나는 요가 수업만 듣기 위해 왔으므로 수업이 진행될 스튜디오를 찾아 요가반 구석구석을 돌아다녔다. 보이는 리셉션마다 방문해서 길을 물었는데 스튜디오가 너무 많고 요가반이 넓어서 힘들었다. 모든 스튜디오를 다 방문하고서야 우리가 들으려던 초보자 요가 수업이 진행되는 스튜디오를 찾을 수 있었다.

DSC01387.JPG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정글 뷰, 초보자 요가 수업이 진행되는 스튜디오.

요가반의 수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월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고 2주 전에 확정된 세부 수업을 볼 수 있다. 수업은 사전 예약 없이 수업 시작 30분 전에 현장에서 등록 및 입장이 가능하다. 각 수업별로 정원이 정해져 있어서 일찍 도착해서 등록 및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아, 예외적으로 사전등록이 필수인 이벤트가 있는데,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커뮤니티 댄스이다(Ecstatic Dance). 요가반은 커뮤니티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한다. 주말에 요가반을 방문할 수 있다면 이 이벤트를 꼭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DJ와 라이브 음악에 몸과 마음을 자유롭게 움직인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우붓 클럽'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나는 엄마와 함께여서 신청하지 못하고 금요일 저녁에 요가반을 지나가면서 슬쩍 구경했는데, 깜깜하고 고요한 요가반의 밤에서 불금 파티가 진행되었다. 신나는 EDM 음악과 열광하는 사람들, 들썩이며 춤을 추고 서로의 춤을 자랑하는 스테이지로 변하기도 한다. 춤꾼으로서 무척 참석하고 싶었으나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다.


비용은 수업당 130,000루피아(한화 약 12,000원)이며 3,5,10,20개의 수업권은 조금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30일 무제한 요금제도 있다. 모든 수업에는 매트와 소품, 입구의 물과 사워실 이용이 포함된다. 요가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된다(요가반 홈페이지).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