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삶은유 0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May 10. 2017

단추

빈틈투성이

따로따로였던 우리들은

어느 틈에

이라는 하나의 의미로

너의 품에 안겼다.


실기둥이 나를 꼭 붙들면

나는 그제야

네가 어디를 향하든지

너를 따라갈 수 있다.


구멍이 나를 끌어안으면

나는 그제야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너를 지킬 수 있다.


따로따로였던 우리들은

너로 인해

함께라야 의미가 있는

또 다른 내가 되었다.




단추의 빈틈은 실을 위한 것이고, 천 조각의 빈틈은 단추를 위한 것. 빈틈이 있어서 우리는 서로를 끌어안을 수 있다. 우리 삶이 빈틈투성이이기 때문에 '함께 해야 한다'는 것도 잘 알지 못했었는데, 빈틈투성이인 덕분에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다. 그리고 함께인 우리는 얼마든지 더 큰 의미가 될 수 있다. 삶이란, 세상을 위해 서로가 서로를 끌어안는 일이 아닐까.


서로 다른 우리 모두에게-

나를 붙잡아줘서, 안아줘서, 함께 해줘서 고맙습니다.



* 위 글을 랜선 작사 클래스를 통해 노래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

이전 01화 삶은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