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광섭 Nov 17. 2018

아까만치로

마지막 훈련을 하면서 느낀 점

디데이 기능을 바꾸었다

핸드폰 상단에 넣다보니

자꾸 에러가 떠서 이렇게 바꾸어 버렸다

그런데 이렇게 바꾸고 나니 보기도 좋고

특히 더 자극이 되는 것 같다 ㅋㅋㅋ

뭔가 더 열심히 해야하는 듯한 느낌이 강한 요즘이다



기존에서 달라진 것이 있다면

영어성적과 입학이 추가 되었다는 점


작년에 성공하지 못했던 한국 로스쿨 대신

더 큰 꿈을 꾸기 위해 영국 로스쿨 지원한 것이

합격한 것이다 ^^



학교 입학 날짜가 추가 되었으나

조건부 합격이기에 영어 성적을 준비해야 한다 ㅠㅠ

영어 성적도 토익이나 토플이 아닌

아이엘츠라니 ㅋㅋㅋ 거참 어려운 시험인데

내년까지니 여유 있게 준비를 해나가야 겠다

이제 더 열심히 공부해 보자!!




이번 주에는 군 생활의 마지막 훈련을 마쳤다 ^^

정말 오랜만에 위장을 하였다

부사관학교에서는 위장을 한 적이 없었는데

4년만에 위장을 하니 참으로 어색한 시간이었다

그렇게 5일간의 훈련을 마치고 난뒤

사후 검토간에 사단장님께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아까만치로 하지말라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매너리즘에 빠지지 말라고

지속적으로 강조하셨다

항상 같은 훈련 시나리오로 하니

간부들의 똑같은 모습을 질타하신 것이다


나 역시도 같은 모습을 보인 것 같다

정훈장교로만 11년째 군 생활을 하다보니

똑같은 모습을 보인 것 같다

그래서 훈련이 끝나고 난 뒤

훈련 내용을 하나하나 정리해보았다

비록 내가 이제 더 훈련을 할일은 없겠지만

후임자를 위해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ㅠㅠ





아까만치로


전역을 하면 이런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더 노력을 해야하겠다

지금 내 마음에 남아있는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살아가봐야겠다


분명 영국은 한국과 전혀 다른 곳이니

더 힘드니

난 더 열심히 하겠지만^^

이전 11화 군 생활간 가장 큰 고민 중 하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