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테라피
분홍색 여행지하면 어디가 떠오르세요? 베트남으로 떠나볼게요. 베트남에는 핑크색으로 대표되는 여행지가 두 군데 있는데 저와 함께 핑크색 여행을 가 볼까요? 첫 번째는 바로 다낭에 있는 핑크성당으로 떠나볼게요.
다음 주에는 호찌민으로 가보겠습니다. 경기도 다낭시로 불리는 베트남 중부의 휴양도시 다낭에 가면 핑크성당 안 가면 아쉽죠. 일명 핑크성당으로 불리는 다낭대성당은 독특한 분홍색 외관으로 여행객들이 필수적으로 들르는 관광 코스입니다. 시끄러운 오토바이 소리에서 벗어나 평온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프랑스 식민지였을 때 지어져 고딕양식의 건축물로 지금까지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수탉 교회라고도 불리는데 교회 지붕에 있는 회색 수탉이 바람의 방향을 알려주는 풍향계이기 때문입니다. 1923년 프랑스 신부 루이 발레(Louis Vallet)가 지었으며 높이는 거의 70m에 달합니다.
프랑스 식민지였을 때 지어져 고딕양식의 건축물로 지금까지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수탉 교회라고도 불리는데 교회 지붕에 있는 회색 수탉이 바람의 방향을 알려주는 풍향계이기 때문입니다. 1923년 프랑스 신부 루이 발레(Louis Vallet)가 지었으며 높이는 거의 70m에 달합니다. 유명한 미케비치에서 다낭 핑크 교회까지 그랩을 불러서 이동하면 10분(약 3달러) 정도 걸릴 정도로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어요.
크고 작은 죄를 고해성사하면
"너의 죄를 사하노라"
분홍빛 면죄부를 받을 것 같네요:D
핑크색은 붉은색의 명도가 높아지고 색조가 약해지면 분홍색 계열이 되기 때문에 붉은색보다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사랑'을 대표하는 컬러입니다. 다만, 지나치면 사랑을 독차지하려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분홍색은 사람의 마음을 온화하고 상냥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 세계 여성들의 최애 컬러로 핑크색은 우리 일상 곳곳에서 패션에서부터 건축물, 코스메틱에 이르기까지 팬층이 두터운 컬러입니다!
오늘의 핑크성당 여행 즐거우셨나요?
호림은?
J컬러소통연구소 대표로 색채심리상담사 1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상과 여행이 가진 색깔들로 테라피합니다. <모든 여행이 치유였어1>, <모든 색이 치유였어2>를 썼습니다. 15년간 베테랑 기자로 일을 하면서 300명에 달하는 CEO들을 전문적으로 인터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