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장장 Dec 07. 2019

기쁨

나를 위한 시

기쁨

                                       김경묵


갈라서는 상대를 찾은 것은 기쁨이다
그의 좋고 나쁨의 문제가 아니다
그와 비교하며 서로의 다름을 알아간다
그와 나는 서로의 부족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마주보는 연인을 찾은 것은 기쁨이다
그와 살며 다투는 문제가 아니다
그와 반려하며 서로의 반쪽을 살아간다
그와 나는 서로의 인생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같이가는 동지를 찾은 것은 기쁨이다
그와  뜻이 같음의 문제가 아니다
그와 대화하며 서로의 생각을 이어간다
그와 나는 서로의 거울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고민하 스승을 찾은 것은 기쁨이다

그의 앎의 수준의 문제가 아니다

나를 가르치며 서로의 빈 곳을 매워간다

그와 나는 서로의 방향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만나주는 친구를 찾은 것은 기쁨이다

그의 의 수준의 문제가 아니다

그와 공감하며 서로의 마음익혀간다

그와 나는 만나며 즐겁기 때문이다


갈라서는 사람 상대

마주보는 사람 연인

같이가는 사람 동지

고민하는 사람 스승

만나주는 사람 친구


이 사람들은 모두 기쁨입니다

기쁨과 불어 사는 나도 기쁨이고 싶습니다


이전 06화 내 칭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