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랑 Feb 13. 2017

첫사랑

당신은 내 첫사랑입니다. 

아마 3년 전 오늘이었을 거다. 

내가 너에게 첫눈에 반한 건. 


어제 우리는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언젠가는 해야 할 말들을 전화로 했었고

그 전화를 끊고 나서 상당히 많은 생각들이 들었다. 


우리는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참 다양한 일을 겪었구나. 

너를 잘 안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행동으로는 그게 잘 안돼서 항상 고민이었는데 

서로 비슷한 고민을 하면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 하고 있었고

어떻게 대해야 할지 잘 모르는, 여전히 관계에 미숙한 그런 사람이었구나. 


나만 이렇게 불안한 게 아니었구나. 

나만 네가 어려웠던 게 아니었구나. 

미안함과 동시에 고마움 그리고 안도감이 섞여 나를 감싸 안았다. 


미안했다. 네가 나 때문에 그렇게 많은 고민을 해서. 나의 투정과 힘듦 때문에 네가 힘들어했어서. 

고마웠다. 네가 나를 위해 그렇게 많은 고민을 해서. 많은 감정과 고민을 결국에는 나에게 말해줘서. 


감히 고백하건대 그 어떠한 위로도 말에 들어오지 않았었다. 

그 누구의 괜찮다는 말도, 너와의 연락만큼 나에게 다가오지 않았다. 

너와 연락하기 직전까지도 나는 다른 아이들에게 우울하다며 이젠 해탈한 것 같다며 작별을 고하고 있었다. 


그런데 웃기지. 그랬던 나인데. 

짧게라도 오는 너의 연락을 보며 네가 화난 건 아닌지,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지른 건 아닌지 

그 생각들이 나를 뒤덮었고. 너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네 고민, 원망을 듣는 순간 

그리고 그게 어느 정도는 풀린 순간 

그냥. 그냥 너무 좋아서. 희미한 미소가 계속 떠나지를 않았다. 


우리의 전화 내용은 밝지는 않았다. 

네가 한 고민들과 걱정 그런 게 계속해서 내 머릿속을 돌아다녔고 

얼굴을 보고 얘기할 수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약간은 남았었고 

네가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신이 나 때문에 고민하지 않았으면 좋겠음과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음과 동시에 

고민해줘서 고맙다고. 아파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었다. 


네 말을 믿지 못할 리가 없다. 그냥. 한 번만 더 말을 해줬으면 했었다. 

그 생각이 듦과 동시에 내가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이 들었었다. 

네가 지칠까 봐 겁이 났다. 그래서였다. 그래서 선뜻 대답을 못했었다. 


너는 내 관계의 카테고리에 '너'라고 존재하기에 더욱 조심스럽고 어려웠다. 

아무런 선행연구도, 참고할만한 자료도 없이 오직 너만 있기에. 실수할까 두려웠고.

그 실수로 인해 우리의 관계가 깨질까 두려웠다. 


그래도, 이번에는 좀 변해보려 한다. 

네 말대로 조금은 기다리는 법을 배우려 한다. 

너의 영역을 존중하고, 믿고 기다리는 그런 일. 


다음에 만나면 

너를 닮은 꽃인 부바르디아를 사 너에게 바치려 한다.


나는 이미 당신의 포로가 되었으니. 


당신은 나의 첫사랑이니. 


첫사랑: 처음으로 느끼거나 맺은 사랑 혹은 진심으로 사랑했던 첫 상대


이전 05화 너에게 가는 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