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랑 Mar 04. 2017

지워지지 않는 흔적

이미 너는 나를 물들여버렸다.

가끔은 담배를 피운다는 행동을 동경한 적이 있다.


흔한 학생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만한 그런 생각들처럼 저 생각 역시 흘러가 버릴 줄 알았다.

그냥 담배를 한 대 태우고 나면 뭔가 생각이나 감정이 정리될 줄 알았고

어떻게든 너를 잊을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될 줄 알았다.




너는 내가 담배를 피우고 싶다고 했을 때 몸에 좋지도 않고 남한테 피해를 주는 그런 걸 왜 하냐고,

다시는 하지 말라고, 약속하라고 말했었지.

나는 웃으면서 다시는 안 하겠다고. 걱정 말라고. 장담을 했었는데 

역시 시간이 흐르면서

결국은 그 약속을 깨버리고 말았지.


하필이면 그 날따라 바람이 세차게 불었고, 네 덕분에 많이 심란해하고 있었어.

웃기지. 이제는 더 이상 너에게 쏟아낼 그런 감정이 없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너를 떳떳하게 잘 대할 수 있을 거라고, 아무런 기대 없이 그냥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그 결심을 하고 나름 잘 지키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네 연락을 받는 순간부터 답장을 기다리는 동안 내가 그냥 너무 한심해 보여서

나만 혼자서 또 자괴감과 회의감이 드는 것 같아서, 나만 네가 뭘 하는지 궁금해하는 것 같아서

그래서 그냥 무엇인가에 홀린 듯 사서 펴봤어.


연기를 잘못 들이마신 건지 아니면 사레들려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엄청 기침을 했어.  

눈이 아플 정도로. 분명 슬픈 건 아닌데 그냥 눈물이 좀 나더라고.

그래도 한 절반 정도 꾹 참고 펴봤어.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서.

아니더라고. 생각이 정리되기는커녕 희미해져 가던 생각들마저 선명해져 버렸어.


한동안 바람을 쐬면서 옷에 배인 담배냄새를 털어내려 했어.

손도 씻고, 양치도 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했는데도

너무나도 선명하게 냄새가 남아있더라고.


아 그렇게 하나둘씩 흔적이 생기는 건가 봐.


한번 배어버린 향은 잊히지 않았고, 빠져나가지도 않았다.


마치 당신이 시나브로 나를 물들여버린 것처럼.


시나브로: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이전 07화 네가 들려준 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