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레인베이글 Nov 17. 2019

기쁨 두배, 공짜 꽃으로 결혼기념일 선물하기

엄마아빠 결혼기념일이라고 둘째 딸이 꽃다발을 안겼다. 아이쿠. 사랑스러운 노란색 소국이었다. 꽃잎도 어찌나 작고 귀엽던지. 집 뒤 담벼락에서 꺽어서 돈도 안 들었다며 아빠, 나 잘 했지? 한다. 나는 뭘 하나? 옳다커니. 나도 담벼락으로 나가 가위로 줄기를 잘라 공짜 꽃다발을 만들어왔다. 제법 이쁘다. 아내에게 선물이라며 안기니 환멸스럽다는 표정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왠지 좋아요 수가 폭발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들어 꽃다발을 화병에 꽂고 제일 구도가 좋은 공간을 골라 사진을 찍었다. 


두 시간 후 아내가 자기도 인스타를 했다며 한 번 보란다. 아내는 나보다 팔로워 숫자도 많고 글도 재미있게 잘 쓴다. 기대감에 입꼬리가 올라간 채로 그녀의 인스타 계정을 열었다. 


"남편이 결혼기념일 선물로 뒷담벼락에 흐드러진 꽃을 잘라 흐드러지게 꽂아 주길래 실소했을 뿐인데 내 표정에서 환멸을 읽었다고. 무엇이든 과장 잘 해요-남편과 벌써 14주년. 무더운 날 아무렇지 않게 ‘적도에 있는 거 같아’ 라고 중얼거리는 과장의 달인. 그 피를 유이와 유지중에서 유지가 물려 받았는데( 유지가 엄마 나 머리카락 자르니까 대머리가 된 기분이야 라고 했을 때 유지에게서 남편을 보았다 ) 다행히 애교가득한 강아지 심성도 함께 물려 받았다. 유지의 꽃 선물은 너무나 사랑스럽다. 모두 떠난 후 보니 남편의 꽃 선물은 음식물 쓰레기 봉투와 참치캔과도 조화를 이루네. 그런데도 남편은 굳이 식탁으로 옮겨 각을 잡아 사진을 찍는다. ㅎㅎㅎ 남편의 보여주기식 삶, 보면서 사는 것도 내 기쁨이다. 얼마전에 크게 싸우고 우리 그냥 지금까지 잘 살아온 부부였다고 생각하자고 했던 내 말이 생각나 웃음이 난다. 잘 살자. �?#환멸과환희

아내의 인스타는 난리가 났고, 나도 덩달아 많이 웃었다. 협소주택에서는 오늘도 이렇게 작은 추억이 쌓인다. 

이전 06화 정원용 호스 굳이 없어도 되지 않을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