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 Nov 08. 2023

#1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인생 구하기

내가 달리기를 다시 시작한 이유는 성공에 대한 다짐과 집착을 나의 영혼과 육체에 각인시키기 위해서이다.





달리다 생각났다

전부 생각하기에 달려있다는 것을

그 동안 막연한 성공만 바랐던 나는 수 많은 실패와 실수를 겪어야만 했다.

괴롭고 힘들었으며 분노와 절망이 나를 가득 채울때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경이 나에게 찾아오면 오히려 감사한다.


이러한 역경들이 아니었다면

인내, 자제력, 긍정, 실행력, 친절, 관용, 공감, 자신감, 자존감, 판단력, 호기심, 삶에 대한 목적, 돈에 대한 고찰, 꿈의 길을 걸을 수 있는 용기와 열정 등 내가 결단코 알 수 없었던 인생 덕목들을 알지 못했을 것이다.


내가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단 한번도 같은 실패와 실수를 한적이 없기 때문이다.


성공을 다짐하는 것과 성공을 바라는 것은 분명 다르다.

내가 달리기를 다시 시작한 이유는 성공에 대한 다짐과 집착을 나의 영혼과 육체에 각인시키기 위해서이다.


2년전에 목표로 했던 월 수입이 지금은 당연한 수익이 되었다. 

이것만으로도 정말 놀라운 일인데 나는 그 사실도 까맣게 잊어버리고 감사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 당시 좀더 구체적이고 더 크게 상상하지 못한 과거의 나를 탓할 수 없다. 

현재의 나는 과거의 내가 만든게 아니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러므로 지금 나에게 필요한건 더 큰 상상력과 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다.

내일도 달려야 할 것 같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