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뜻한 선인장 Feb 08. 2021

소금통을 사용하는 남편의 방법

독일 남편의 유머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여행 마지막 날, 남겨진 현지 잔돈을 바라보게 된다.


‘이걸 어떻게 처리하나’


예전에 덴마크를 여행하면서 잔돈이 남았었다. 마지막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기 전 딱 맞는 금액의 무언가를 찾다 내 눈에 뜨였던 것이 바로 이, 서로를 꼭 껴안고 있는 후추와 소금통이었다.





필리핀에 있을 때는 요리를 잘하지 않아서 한국 집에 두고 있었는데, 작년에 결혼을 하고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겨 독일로 넘어올 때 이 아이들을 데려왔었다. 처음 봤던 그대로 후추통과 소금통을 우리 집 찬장에 넣어두니 제법 귀여웠다. 그뿐이었다.


다음날 아침. 평소처럼 차를 마시려고 찬장 앞에 섰는데 뭔가 다른 느낌이 들었다.

‘뭐지?’

뭔가 달라진 것 같은데 뭔지는 알 수 없던 그 분위기가 갑자기 웃음으로 바뀌었다.

“대박.”

이전 02화 내 인생 가장 반짝이던 미역국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