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파이더맨 개봉과는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
'어벤저스'의 여러 히어로 가운데, '스파이더맨'에게 유독 정이가는 건 가장 인간적?이기 때문입니다. 평범한 시민과 함께 일반인으로 살아가면서 시시때때로 히어로가 되어주는 그는 그래서 더 친근합니다. 비현실적인 근육질에 초자연적인 비주얼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그렇고, 인간의 몸집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번엔 172cm의 스파이더맨이니까요.
돌이켜 보면, 학창시절 가끔 받고는 했던 '체벌體罰, corporal punishment' 가운데 일부는 요즘 내가 하고 있는 운동들하고 비슷한 구석이 많습니다. 그때는 그저 몸을 힘들게 하는 훈육이었는데 말이죠. 운동 트레이닝을 배워보겠다고 시작하면서 근골격의 움직임과 쓰임새 등을 알게 되면서 '체벌'도 기왕이면 좋은 자세로 할 걸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ㅎㅎ 그때는 알리가 없었겠죠)
오늘은 다섯 가지 다른 운동을 가지고 인터벌 트레이닝을 했습니다. '푸시업Push Up', '스퀏Squat', '어썰트바이크Assault Air Bike', '토탈짐Total Gym', '데드리프트Deadlift' 이 다섯 가지를 다섯 명이 돌아가면서 쉬지 않고 3set를 진행했습니다. 요즘 젊은 층에서 많이 하고 있는 '크로스핏'과 비슷한 면이 많죠? 곽두진 운친의 프로그래밍으로 7월의 두번째 조기운동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외국에서도 유행하고 있다는 '어썰트바이크Assaul Air Bike'는 가히 유산소와 심폐의 끝판왕이었습니다. '토탈짐Total Gym'으로 등과 광배근에 자극을 주고, 이어지는 '어썰트바이크'는 소위 '거품물기' 딱 좋은 고강도 트레이닝 구간이었죠. 처음에 3set 정도면 운동은 충분히 될거라고 말한 '곽두진운친'의 말을 이 구간을 거치고 나서 이해할 수 있었다는 말이죠.
*'어썰트 바이크Assault Air Bike'는 공기저항방식의 자전거로 개개인의 운동강도에 따라서 걸리는 저항은 무산소운동에서 유산소운동까지 모든 운동을 가능하게 한 제품으로 스피닝바이크 못지 않은 인기를끌고 있습니다.(사진출처: 구글링www.xeniosusa.com)
오늘 처음 '조기운동회'에 합류한 동네 주민 '하관용운친'입니다. 사진에서 보여지듯 듬직한 체형과 근육량은 타에 추종을 불허. 처음 함께 운동해 봤는데, '운동욕구'와 '근성'이 대단하더군요. 운동을 마무리 하고도 1set 더 달리는 그. 살짝 무섭기?까지 ㅎㅎ.
운동을 마치고, 딸아이와 함께 최근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을 봐서 일까요? 근육질은 아니지만, 군살없고 단단한 스파이더맨의 체형을 닮고 싶다는 생각을(생각만, 생각으로 족하게) 했지만, 이제는 불.가.능. 압니다. 충분히. 다시 태어난다면 '스파이더맨'으로 태어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오늘 글의 제목이 '탄력적인 스파이더맨처럼'인 것은 마음 속에 내재된 '질투심'의 발현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기운동회'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여드리는 걸로 '오늘 몸을 쓰다'는 마무리 하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함께하는 운동을 생각합니다. 마음이 동하셨다면 댓글로 표현해 주세요.
출석확인합니다.
하관용(처음 오셨어요)
조대혁
곽두진
박정헌
이영락
이상 5명...
조기운동회는
매주 토요일 아침 7시에
우리가 사는 동네 이곳 저곳에서
누구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운동장소는
청주시 성화동 'JUST MOVE' 운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