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도씨 Mar 14. 2023

생각보다 잘 맞네

감사한 육아

생각보다 잘 맞네


최근 새로운 모임에 가게 되었다. 무릇 새로운 모임에는 돌아가면서 하는 자기소개는 필수이니, 피할 수 없는 시간이 찾아왔다. 한 사람씩 자기 이야기를 하다 보니 내 차례가 되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과 나이는 이렇고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주부입니다.”


“네?”


어떤 형님께서 잘 못 들었다는 듯 되물으셨다.


“주부요. 가정 주부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성인 남성이, 그것도 30대가 주부를 하고 있다는 말이 자연스럽지가 않았나 보다. 나는 16개월이 된 딸 한 명이 있고, 지금 딸을 돌보고 있으며 아내는 직장을 다니고 있다고 소개를 이어갔다. 소개를 어느 정도 마무리하니 궁금한 것에 대한 질문 타임이 되었다.


“밥 해주고, 치우고, 케어하는 것들은 잘 맞아요?”


두 자녀를 키우고 있던 한 여성께서 물어오셨다.


“네, 행복하게 하고 있어요.”


“나는 아이 키울 때 너무 힘들었거든.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몰랐고. 잘하고 있다니 다행이네요!”


문득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육아, 누군가에게는 힘들고 괴로울 수도 있는 육아가 내게는 잘 맞는 것 같았다. 기쁘고 즐겁고 행복하게 아이를 돌보고 있는 지금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굉장히 다행스럽고 감사한 상황이었을 수 있겠다.


“당신이 아이를 잘 돌봐줘서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며칠 전 아내가 내게 해줬던 말이 떠올랐다. 아내에게도 이 상황이 감사할 것 같았다.


자기소개를 해보고 나니 알겠다. 아, 나 육아하는 거 좋아하는구나! 하고 말이다.



PS : 그림은 내가 그린 김 먹는 김 OO이다. 미안, 아가야. 다음엔 더 잘 그려볼게!

이전 23화 어린이는 적응 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