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땡땡 Sep 01. 2019

나는 그런사람인줄 알았는데 나는 그런사람이 아니었고

나는 이런사람은 아닌줄 알았는데 나는 이런사람이었다

가끔 그런날 말이다

목구멍이 따끔따끔하니

뭔가 가슴깊이 울컥 올라오는 그런 날 말이다


내가 꿈꾸던 삶을 꿈꾸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

내게는 언제쯤 꿈이 아닌 삶이 될지 알 수 없지만

이게 곧 내 잘못으로 인한건가 싶어

울컥하는건지

그건 잘모르겠지만 꼭 가끔 이런날이 날 찾아온다


아니 어쩌면 늘 내 곁에 있지만

그래도 나는 모른척했을지도 모른다

나도 살아야하니까 , 내가 있는 이 곳이 내가 꿈꾸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아야하고 그래도 나도 그 곳으로 갈 수 있을지 모르니까

나는 모르는척 하고 살지만 가끔은 진득이 내 곁에 오롯이 내 속에 들어와

가슴을 지근지근 밟고서 아는 척 해달라고 난리를 피우는데 모르는척 할 수가 있어야지.


그때마다 드는 생각은

나는 늘 그런사람인줄 알았는데 나는 그런사람이 아니었고

나는 이런사람은 아닌줄 알았는데 나는 이런사람이었다.


내가 동경하는 그런사람의 세상에도 나 같은 오늘이 있을까.

이전 02화 나는 괜찮아, 괜찮아 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