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로즈 Mar 19. 2024

갠지스에 내 자신을 던져 버리고 싶었다

바라나시 2010


몸과 마음, 모두를 깨끗이 씻는  신성한 의식을 보며,

나 역시 내 자신을 갠지스에 던져버리고 싶었다.

주위의 시선엔 아랑곳하지 않고, 세상의 눈을 의식하지 말고,

세상이 뭐라고 하든, 난 내 믿음대로 행동하고 싶었다.

그러면 지금껏 놓지 못했던,

많은 욕심과 후회와 미련들로 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 같았다.

갠지스가 나를 그렇게 변화시켜줄 것만 같았다.


하지만  아직 그러기엔 세상의 눈을 의식하고, 가진 것을 포기하지 못해서일까?

아직 그럴 용기가 생기지 않았다.

그러기엔 가지려고 하는 욕심이, 미련이 너무나 많은  같다.


내 것을 버릴 줄 알아야만이 진정으로 가질 수 있는 것인데도...

이전 21화 여행을 통해서 내가 얻은 것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