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엄마가 꾼 딸의 태몽

실뱀 태몽꿈의 진짜 의미?

by 유하



아빠가 꿈을 꾸면 정말 잘 맞는 편이다.

이모와 사촌오빠들의 태몽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특별한 이벤트 역시 잘 맞추는 편이었다. 그래서 아빠가 안 좋은 꿈을 꾸게 되면 몸을 더 조심하게 된다. 그만큼 잘 맞는 편이라 혹시 내 태몽을 꿨는지 궁금했지만, 아쉽게도 내 꿈은 꾸지 않았다고 했다.


대신 엄마가 내 태몽을 꿨다고 했다.

꿈에서 엄마가 살던 시골, 논도랑에서 미꾸라지를 잡으려고 하는데 그날따라 유난히 미꾸라지가 컸다고. 놓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잡고 있다가.. 갑자기 미꾸라지에 물렸다고. 잡은 미꾸라지들을 보니까, 그게 다 실뱀이었다고.



처음에 들었을 때는 태몽이라는 걸 진짜 꾸는 건가 싶어서 신기했고, 그다음부터는 왜 예쁜 별이나 과일, 꽃 꿈도 있는데 하필 실뱀이었을까 싶었다.


심지어 동생도 뱀 꿈이었는데.. 뭔가 자잘 자잘한 나와 달리 엄청 커다란 크기의 구렁이에 만화 캐릭터 같이 귀여운 얼굴에다가 동생 주위로 황금빛의 논이 번쩍번쩍해서 눈이 부실정도로 화려했다고.. 내 꿈은 왜..?


여자 아이들의 태몽은 원래 크지 않고 작은 느낌이라고 해서 혹시 실뱀도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찾아봤다.



실뱀 꿈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가 있다고 한다.


1. 실뱀한테 물린 꿈

: 본인을 따르는 아랫사람을 만나거나, 귀여운 애인이 생기거나, 기다리던 자손을 얻을 꿈.

: 뜻밖의 재물과 목돈이 들어오고 행운이 찾아오는 꿈.


2. 작은 실뱀이 우글거리는 꿈

: 생각지 않던 돈이 생기며, 장차 교수나 군인으로 많은 사람을 거느릴 인재를 출산하게 될 꿈.


3. 실뱀을 잡는 꿈

: 좋은 일이 생기거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상징함.


4. 실뱀을 본 꿈

: 본인이 임신을 했거나 주변에 임신한 사람이 있다면 매우 영리할 딸일 확률이 높음. 특히 실 뱀이 뒤엉켜 있었다면 인기가 많고 예술 감각이 풍부한 아이를 낳게 될 꿈.


특히 작은 뱀은 꿈에서 재물, 기회, 성과, 성취 등을 상징한다고... 이거 좀 맞는 거 같기도..?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싫은 게 뱀이라는데..

이래서 안 맞을 때가 있나 보다..ㅎ






평범하지만 특별한 순간들을 틈틈이 스케치하듯 담아요.

@yuha.toon

www.instagram.com/yuha.toon


keyword
이전 01화비슷하지만 다른 istp 엄마 vs isfp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