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이의 감촉 Jul 23. 2023

태명의 중요성

김리듬과 김그루브

♩♬ 김치만두~만두국수~엉덩이에김붙었다~나는바보~너는로봇~엉덩이에김붙었다. ♪

♪ 검은오리 Duck 헤이~ 검은오리 Duck 헤이~ 검은검은검은검은 검은오리 Duck 예에~ ♩♬ 

♬ 난나난나나~ 나나나~나~나나 쉬이이이잉 난나나나나  ♪


신기했다. 차에 타면 시작되는 두 아이가 함께 지은 멜로디와 리듬. 주고받는 타이밍도 절묘하다. 먼 길을 가더라도 두렵지 않았다. 둘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래를 만들고 고래고래 불러주었기 때문이다.


첫 아이를 품었을 때, 태명을 지었다. 많은 고심 끝에 "리듬"이라는 이름을 선택하였다. 태어난 후 이름도 김리듬으로 하길 원하실 만큼  친정아빠가 리듬이란 이름을 기뻐하셨다. 둘째 태명은 "김그루브"로 임신 전부터 지어두었다. 그 덕분일까? 둘은 얼굴을 보면 리듬을 만들고 함께 그루브를 탄다. 남편과 자주 마주 보며 이야기 한다. 태명이 참 중요하구나.

이전 06화 코로나보다 무서운 예방접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