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JIN Aug 18. 2023

아빠는 말씀하셨다.



아빠는 말씀하셨다.

너무 작은 것들까지 사랑하지 말라고.

작은 것들은 하도 많아서

네가 사랑한 그 많은 것들이

언젠간 모두 널 울리게 할 테니까.


나는 나쁜 아이였나 보다.

아빠가 그렇게 말씀하셨음에도

나는 빨간 꼬리가 예쁜

플라밍고 구피를 사랑했고

비 오는 날 무작정 날 따라왔던

하얀 강아지를 사랑했고

분홍색 끈이 예뻤던

내 여름 샌들을 사랑했으며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갈색 긴 머리 인형을 사랑했었고

내 머리를 쓱쓱 문질러대던

아빠의 커다란 손을 사랑했었다.


그래서 구피가 죽었을 때,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샌들이 낡아 버려야 했을 때,

이사를 오며 인형을 버렸을 때,

그리고, 아빠가 돌아가셨을 때,

그때마다 난 울어야 했다.


아빠 말씀이 옳았다.

내가 사랑한 것들은

언젠간 날 울게 만든다.  



< 신지상 & 지오 _ very very 다이스키 中 >



< 새던 _ 새벽을 위한 play list _01 >







매거진의 이전글 그런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