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 Nov 03. 2019

2018년 4월 2일, 세포 이상

당신의 자궁은 안녕하십니까? 



[web발신]

안라 님,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세포 이상" 소견 보여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외래 진료 예약 후 내원하셔서 원장님과 상담하시고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그동안 그토록 가고 싶던 인도로 가는 비행기 티켓을 끊은 날이었다. 얼마 전 받은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세포 이상"이라는 문자가 왔다. 처음으로 검진에서 “이상”이라는 결과를 받았다. 처음이라 그런지 그렇게 심각한 결과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지금까지 모든 사람들에게 전부 이상 없음이라고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구나. 퇴사를 앞두고 꿈꾸던 여행을 앞두고 있어 그럴지도 모른다. 설레는 일들을 앞두고 결과가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냥 곧 떠날 생각에 들떠있기만 했다. 한 달 후 나는 인도로 떠나야 하는데 말이지. 


 

이전 01화 당신의 자궁은 안녕하십니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