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밥

유우의 채식 도시락

by 동반북스

* <작은 친구들>은 동물책 소규모 서점 동반북스와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매거진입니다.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은 친구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의미 있고 재미 있는 것들을 생각합니다. 매월 15일에 발행되며 4컷 만화와 크루들이 추천한 도서를 비롯해 채식레시피, 일상의 온기를 담은 에세이를 싣습니다.


img4.jpg


솥밥


2 ~ 3인분 기준

Step1. 준비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Step2. 물에 씻은 쌀에 물을 맞추어 넣고 [ 간장1.5T 맛술1T (참기름1T) ]를 넣는다.

*주의 : 토마토, 무 같은 수분 많은 채소를 사용할 때에는 일반 기준보다 물의 양을 적게 조절이 필요


Step3. 쌀 위로 썰어둔 재료들을 윗면이 다 덮어질 정도로 듬뿍 올려준다.

Step4. 밥솥, 냄비솥 등 가능한 방법으로 밥을 지어준다.

Step5. 지어진 밥에 양념장을 비벼먹거나 좋아하는 반찬과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한끼 완성!


3-3.png





안녕하세요.

이번 달은 평소 도시락을 만들 때 특별한 반찬 메뉴가 없어도 한 끼 식사가 풍부해지는, 다채롭고 맛도 있는 다양한 솥밥 레시피를 준비해 봤습니다. 솥밥은 그대로 양념장에만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죠. 솥밥을 잘 활용하면 반찬 고민도 줄어들고 만들기가 간편하기 때문에 쉽게 퀄리티 있는 도시락을 만들 수 있어요.


토마토 밥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론 정말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새콤하면서도 구수한 밥맛이 식욕을 돋우어 주거든요. 여기에 양파 등을 추가하면 더욱 풍부하게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무&표고 밥의 조합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부드럽게 익은 무와 표고의 향이 어우러져 향기로운 밥맛이 일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양배추&아스파라거스 밥도 정말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여기에는 참기름을 꼭 넣어줘야 해요. 저는 이번에 미니 아스파라거스를 사용했지만 여러분은 줄기가 두툼해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로 사용해 주세요. 더욱 맛있어진답니다 :-)



인스타그램 @_sustainablelife_u


글쓴이. 유우

© 동반북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