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 다이어리
예전부터 감정일기를 기록하고 싶었다., 그런데 너무 귀찮았다. 그리고 그냥 노트에 두서없이 적는 것보다 예쁘게 정돈해서 적고 싶었었다. 그래서 시작을 안 했다. 다시 감정일기를 적고 싶어졌다. 이젠 안정적으로 조울증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데 그냥 머릿속에 기록을 하는 게 아니라 제대로 관리하고 싶었다. 그래서 다시 노트를 꺼내니 갖고 있는 노트 모두가 거의 다 사용했다. 새 노트를 사기는 싫었다. 온라인에서 관리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있나 둘러본다. 복잡하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싶지는 않다.
아 내가 만들어야 하나보다.
그렇게 만들어졌습니다. [무드 다이어리] 이걸 만들면서 혹시 조증이 아닌가 (요즘 너무 많은 생산을 하는 중) 계속 면밀히 확인을 하는데 조증은 확실히 아닙니다. 잠을 못 자면 심히 피곤하거든요.. 그리고 집은 여전히 더러워요 ㅎㅎ (-> 이렇게 문구에 ㅎㅎ를 넣고 카톡에 ㅋㅋ를 넣을 정도로 우울은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무드다이어리를 혼자 만든 것은 아닙니다. AI와 함께 만들었어요. 요즘 바이브 코딩과 AI와 함께 공부하기에 빠졌거든요. 사실 ADHD 가 많이 의심되는 징후들이 있어서 다음 상담에는 ADHD검사를 하기로 되어있습니다. 한 가지 일에 빠지면 과몰입한다. 한 가지 일을 오랫동안 집중해서 지속하기 힘들다. 이외의 일에는 집중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등등..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진료 후에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감정일기장[무드 다이어리]은 간단합니다. 모바일이나 PC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자신만 볼 수 있어요.
모바일의 경우 버튼을 누르고 창이 나오면 다시 사파리나 크롬으로 한번 더 열어서 핸드폰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하여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각각의 무드 다이어리는 각각의 다른 디바이스 브라우저에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개인정보가 다른 곳에 퍼질 일이 없어요. 다만 그러므로 브라우저를 삭제하면(모바일의 경우 홈버튼을 삭제하면 다시 초기화됩니다.)
월간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한 달 동안 내가 어떤 감정을 갖고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사용설명서가 있으니 사용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사실 사용설명서를 안 보고도 하실 수 있게 (내가 귀찮아서) 직관적으로 만들었어요.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부분 의견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무드다이이어리는 누가 다운로드하는지 기록되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제가 사용할 용도로 제작되어 많은 분들을 만족시키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pc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중입니다.
다운로드하는 곳
https://mood-diary-forestindawn.netlify.app/
늘 저의 두서없는 글들을 읽어 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