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삼,십대 29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헤이 Oct 30. 2022

삼,십대 ep.29

진짜로 만드는 힘

꿈을 포기하고 싶었을 때, 꿈에 관한 작은 타투 하나를 몸에 새겼다. 그 작은 돌발행동이 내 인생을 바꿨다.



진짜로 만드는 힘


생각만 하던 것을 말로 뱉으면 진짜가 된다.


생각은 언제든 지우고 다시 쓸 수 있지만,

이미 뱉어진 말은 주워 담을 수가 없으니까.


그것을 글로 적으면 흔적으로 남아 더욱더 확실한 진짜가 된다.


그래서 꿈을 상징하는 타투를 새겼다.

누구나 볼 수 있는 자리에 아주 대놓고.

그랬더니 만나는 사람마다 나의 꿈에 대해 물었다.


그때부터 나의 꿈에 이뤄야겠다는 책임감이 붙었다.

대놓고 새겼는데, 안되면 창피할 것 같아서.


진짜로 만드는 힘은 흔적에서 나온다.

무언가 진짜로 만들고 싶다면,

자꾸만 흔적을 남기자.


의지가 약한 내가 포기할 수 없도록.

이전 28화 삼,십대 ep.28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