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씨네가족 Nov 17. 2019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이들의 호기심

모험과 도전


내가 그들을 이 땅에 있게끔 어느정도 공헌했을까?

나의 아내를 사랑하고, 그 사랑을 죽음이 갈라놓기 전까지 지키기로 서약한 사실.

그것은 사실 나를 위한 서약이었다. 


그 서약에는 이들의 탄생도 예상했었지만

모든 예상이 인간의 뜻대로 되지는 않는다.

다행히 그들은 나의 예상대로 이 땅에 존재하게 되었다. 


물론 그 존재하게 된것도 신비스러운 일이지만,

첫째는 아들로, 둘째는 딸로 태어난것은 더 신비스러운 일이다. 


50:50의 확률은 생각보다 쉽게 맞출 수 있을것 같지만

의외로 부모의 뜻대로 아들, 딸 선택되어 태어나진 않는다. 


나의 선택이 아닌 운명적인 결과인 아들과 딸이 무엇인가 진지하게 보고 있다.

그들의 집중력과 호기심은 그 어떤 열정보다도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건 어른들이지만,

그 어른들을 형성하게 되는 건 어린이들의 호기심에서 시작된다. 


모험과 도전으로 계속 멋지게 성장하길...

이전 17화 시골 같은 도시의 여백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