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백수 김파보 Oct 20. 2023

'자소서 대신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진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합니다.

(자소서 같은 형식적인 얘기가 아닌) 진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합니다.     



-

어느 덧 내 나이 스물일곱, 눈 깜짝할 새에 스물 후반에 다다라 쿼터라이프 크라이시스(Quarter Life Crisis)를 온몸으로 여실히 느끼고 있을 때, 자기소개서를 쓰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살아온 인생이 참 뾰족뾰족한 데, 직무적합성이라는 이유로 내 뾰족뾰족함을 다 자르고 나니, 자기소개서에 있는 나는 참 평범한 사람이 되어있네’ 그런 평범해진 나의 모습을 마주했을 때 나는 ‘그냥 이 잘린 뾰족뾰족함을 주워다 내 둥지를 만들면 어떨까?’란 생각이 들었다. 그 순간 또다시 일을 벌릴 생각에 심장이 두근대는 나..! 결국 막학기 취준생의 신분으로도 나만의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 나는 누구인가요?

저는 서강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하였지만, 스물두살에 학업을 잠시 내려두고 창작업계에 꿈을 가지고 몸을 담궜습니다. 그리고 스물네살 케이팝 작곡가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총 5곡의 케이팝을 발매하였고 4곡의 자작곡을 인디펜던트로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다시 학업에 복귀하여 학업과 함께 작곡부터 글쓰기, 디자인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사회준비생입니다.     


-‘자소서 대신 씁니다!’ 프로젝트란?

: 자소서에는 쓰지 못하는 저만의 이야기를 인스타, 블로그 등을 비롯한 sns에 콘텐츠의 형태로 발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스물두살에 유튜버가 되고 싶어 유튜브에 도전한 이야기부터 창작업계에서 작곡가로 활동했던 이야기 등 제가 겪은 경험과 에피소드들을 진솔하고 솔직한 얘기들로 풀어냅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같은 취준생, 사회초년생으로서 Quarter Life Crisis를 겪고 계신 분들

학교생활을 벗어나 다양한 도전을 하고 싶지만 막막하신 대학생 분들

재밌는 에피소드나 일상에 활력을 넣어줄 동기부여가 필요하신 분들     


*해당 콘텐츠는 저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브런치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sns 채널을 구독해 주신다면 감사합니다!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bumbump0w/ (@bumbump0w)


Blog

https://blog.naver.com/muzi_kb0705 (27살 김파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