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소원 100일간의 기적
예전에 후쿠오카에 출장을 갈 일이 있었는데, 그때 읽었던 책이 세 개의 소원 100일간의 기적이란 책이었다. 소원 세 개를 하루 세 번씩 쓰는 걸 100일 반복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이었다. 무척 간단한 책이었다.
그런데 나는 100일을 써도 이루어진 적이 없었다. 잠재의식과 관련된 내용의 책인데 결국 이루어지지 않았다. 시크릿을 읽어도, 꿈꾸는 다락방을 읽어도, 잠재의식의 대가들인 나폴레온 힐, 조셉 머피, 밥 프록터 같은 사람들의 책을 읽어도 내 꿈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아니 믿어지지 않아서 지속할 수 없었다고 하는 게 옳을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돌고 돌아 다시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게 성공의 유일한 방법(내게는)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간절히 말하면 기적처럼 이루어진다 '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지금까지 상상하고 쓰고, 확언했던 내 노력이 왜 이루어지지 않았는지 원인이 나와있었다. 지금까지 이런 책은 없었는데 원인을 밝혀준 책에 깜짝 놀랐고, 궁금증이 해소되 다시 예전 습관을 시작하게 되었다.
잠재의식이 일하게 하려면 우선 현재의식을 활용해 잠재의식에 내가 원하는 인풋을 넣어야 한다. 예를 들면, '100일 안에 주식 시드 1억 원을 만든다'와 같은 내용이다. 그러면 잠재의식은 100일 안에 주식시드 1억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다. 어디선가 돈을 버는 아이디어를 만든다던지, 갑자기 로또 2등에 당첨이 된다던지, 우리가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잠재의식은 일을 한다.
이게 시크릿, 잠재의식의 대가들이 말하는 원리다. 다시 설명하면 현재의식에서 잠재의식으로 인풋을 넣으면, 잠재의식이 알아서 해결방법을 만들어 온다는 것이다.
근데 나는 왜 안 됐을까? '간절히 말하면 기적처럼 이루어진다'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현재의식과 잠재의식 사이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비판력'이라는 장애물이 있다. 100일 안에 주식 시드 1억 원을 만든다는 현재의식의 신호를 잠재의식이 받아들이기 전에 우리 스스로 비판하는 것이다.
'엥? 100일 안에 1억을 어떻게 만들어? 지금 수입으로는 어림도 없는걸? 천만 원이면 몰라도 1억은 너무 큰돈이야!'
이렇게 비판을 하게 된다. 현실적인 비판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일일지 모르나,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을 가로마는 장애물임에는 틀림없다. 더군다나 나는 누구보다 현실적인 사람이다. 현재의식에서 잠재의식에 인풋을 넣을 때 나는 속으로 '이게 될까?'라는 물음표를 띄우곤 했다. 완전히 믿지 못했기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다.
나 같이 현실적인 사람은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현재의식이 잠재의식에 전달하는 내용이 믿어져야 하는데, 비판력이 작동할 수 없게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면,
첫 번째는 '반복'이다. 반복해서 전달하는 내용은 잠재의식이 사실로 받아들이게 된다. 그래서 매일 세 가지 소원을 세 번씩 쓰면서 실제로 감정이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면 된다. 그래서 다시 시작하게 됐다. 소원을 쓸 때마다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고, 감정적으로 느끼면서 쓴다. 그리고 다 쓰고 나서 '모든 게 100일 안에 이루어졌음에 감사합니다'라고 쓰고 마무리한다. 그리고 옆에 그날 있었던 감사한 일들을 적는다. 지금은 그렇게 하고 있다. 반복은 잠재의식이 진짜로 믿게 하는 좋은 기술이다.
두 번째는 '비판력'이 약해진 시간에 긍정의 확언을 하는 방법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잠들기 전, 또는 명상 후 이런 시간에 긍정의 확언을 하는 게 좋다. 그래서 나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늘도 나의 시드는 늘어난다'라고 이야기하고, 잠들 때도 '나의 시드가 늘어서 감사하다'라고 계속 되뇌며 잔다. 그리고 씻을 때 거울 앞에서 내 눈을 쳐다보며 '오늘도 좋은 일이 일어날 거야'라고 외친다.
세 번째는 '권위'를 사용한다. 우리는 의사가 건강에 대해 하는 말이면 무조건 신뢰한다. 다름 아닌 의사가 가진 권위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가 권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우리를 인정해 주는 확언을 사용하면 좋다. 성공한 투자자가 '너는 정말 대단한 투자자야'라고 이야기해 주는 상상을 하면 잠재의식이 더 믿기 쉬워진다.
현실적이고 비판적인 내 성향 때문에 지금까지 잠재의식에 내 소원들이 입력되지 못했던 것 같다. 지금이라도 원인을 알았으니 이제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매일 소원을 적고, 아침과 잠들기 전에 긍정의 확언을 한다. 이 사소한 행동이 결국에 나를 경제적으로 자유한 사람으로 만들어 줄거란 걸 안다. 이제 매일 반복해서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