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덕 May 28. 2024

카톡 친구 프로필에 자연이 많아진다

내 카톡 프로필도 언젠가 산과 들로 가득하겠지

업데이트한 프로필 25


언젠가부터 카카오톡에 친구 프로필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기능이 생겼다. 그 덕에 친구로 등록된 분들의 업데이트된 프로필을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보게 된다.


그러다 존경하는 선배님의 프로필이 업데이트됐다는 것을 발견하고 프로필을 눌러 확인했다.


선배님은 그전까지 나처럼 멋진 프로필 사진을 올려놓으셨는데 지금은 산정상에서 등산복을 입고 편안하게 앉은 모습으로 바뀌어 있었다.


그러다 문득 인생을 깨달았다.


내 나이 30대 때 카톡 친구 목록에는 본인들의 모습을 올려놓은 사진들이 많았는데 어느 순간 본인 얼굴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아이 모습이 대체했고 지금은 그 자리에 꽃과 산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나도 50대가 되면...


많은 것을 내려놓게 되면...

삶이란 여정 속에 순응하게 되면...

무언가를 이루려고 애쓰기보다 이제는 자연을 벗 삼아 살아가는 것이 인생임을 깨닫는 날이 오겠지...

나는 가끔 생각하곤 한다.


나 자신에게 묻곤 한다.


나는 오늘 무엇을 위해 살고 있는가...

나는 무엇을 위해 이토록 애쓰며 살고 있는가...

왜 나는 이곳에서 살고 있는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이토록 애쓰며 살아가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도 싶지만...


그럼에도

지금 내가 답할 수 있는 건...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살아갈 가치가 있는 것 아닐까...

출근길의 소회
광화문덕 씀


이전 28화 지하철 사람들의 표정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