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ypyo Jun 25. 2024

사탕

사탕을 먹었다


보드라운 면이 날카로운 혀끝에 닿았다


사탕은 먹었더니 달았다


달콤한 맛이 입 안을 채울 때 에어컨 바람은 스스스 새어나왔다


나는 잠시 생각에 빠졌다


달콤한 세상은 어디에도 없었지만 바로 지금 여기에 나는 그 속에서 기쁨으로 마주하고 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나는 작은 구멍을 빠져나왔다


입안에 부드러운 면이 사라지고 그 향만 남았다


남겨진 것들에는 항상 슬픔이 함께 했다


그러나 남겨진 것은 내가 아니라 그였다


항상 우린 어디론가 흘러갔다가 빈껍데기를 두고 빠져 나온다


8시간을 잤지만, 잠은 여전히 내게서 빠져나가지 않았다


그 역시 달콤한 시간이기에 사탕은 잠처럼 여전히 다시 찾을 기회가 있을 것이다


나는 묻지 않은 것들에 답했고 답은 다시 질문이 되어 돌아왔다

이전 09화 잡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