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직요정 Sep 28. 2022

5. 백수에게도 휴가는 필요해

『이직요정의 백수인생』

직장인에게 리프레시가 필요한 것처럼 백수도 리프레시가 필요하다. 백수도 직장인과 다르지 않게 매일 비슷한 하루를 보내기 때문이다. 정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또 똑같은 하루를 보내게 된다 하더라도 새로운 마음으로 보낼 수 있도록, 백수에게도 휴가는 필요하다.


그. 래. 서. 백수 반년 차에 약 한 달이 넘는 긴 휴가를 다녀왔다. 휴가지는 한국.

정말 매일매일 백수답지 않게 너무 바빴다, 아니, 백수라서 바쁘게 보낼 수 있었다는 말이 맞는지도 모르겠다. 오랜만에 지인들을 만난 것만으로도 좋았지만, 다들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밥 사고, 내가 커피라도 사려고 하면 또 극구 사양하며 커피까지 사줘서 몸 둘 바를 몰랐다. 내가 어디 가서 얻어먹고 다니는 캐릭터는 아니었는데, 너무 감사하고 미안했다. 다음에 다 갚아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주변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다양한 각도로 생각해 보게 됐다. 그리고 지금의 이 시간이 나에게 기회인 건지 낭비되는 시간인 건지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결론은 머리 아프니 반반으로 내고, 앞으로 보낼 시간들이 더 이상 낭비가 되지 않도록 하기로 마음을 굳게 다잡았다. 이렇게 마음을 리프레시해갔다.


이젠 몸을 리프레시할 차례. 해외에 있는 동안 먹고 싶어서 메모장에 차곡차곡 적어 두었던 음식들을 매일 하나씩 먹으러 다녔다. @@치킨, ##치킨, %%치킨, 떡튀순, 로제 떡볶이, 김밥, 양꼬치, 조개구이, 육회, 활어회, 경양식 돈까스, 팥빙수, 짜장면, 짬뽕, 순댓국 등등. 덕분에 한 달 동안 3킬로가 훅 쪘다. 든든히 먹고 나니 금식을 할 마음이 좀 생겨서 미루고 미루던 수술도 마침내 해치워버렸다. 잘 먹고 잘 쉰 덕분에 회복도 매우 빨라서, 간호사 선생님이 놀라서 커지던 눈이 떠오른다. '아니, 벌써 움직일 수 있으신 거예요?!'


휴가지만 이직요정답게 면접도 몇 번 봤다. 한 면접 자리에서, 개발자의 입장에서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관한 의견을 듣고 싶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내가 뭐라고'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그래도 소신껏 떠오르는 생각들을 정리해서 전달했고, 추후에 내 의견에 따라 프로젝트에 수정이 있었다는 소리를 전해 들었을 땐 그래도 내가 지난 몇 년간 보고 들은 건 있었구나 뿌듯했다. 근데 지금 휴가 중인데 출근시키려고 해서 도망쳤다. 또 다른 면접에서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붙었구나 생각했는데 보기 좋게 떨어져 버려서 그 충격이 오래갔다. 정말 가고 싶었는데.


아무튼 이렇게 정신없는 휴가를 마치고 새로운 사람이 되어 지금의 자리로 돌아온 백수는, 

다시 오늘을 열심히 살아갑니다^___^

매거진의 이전글 4. 백수의 서러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