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레브 Aug 27. 2021

인간관계의 7-2-1 법칙

그리고 회사에서의 7-2-1 법칙

인사팀에서 업데이트된 이력서를 달라는 연락이 왔다

코로나로 인해 육아를 전담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력서에 업데이트할 것도 없었다. 프리랜싱 일 했던 한 두건까지 욱여넣고 이력서를 보냈다.


이때만 해도 재입사는 '되면 좋고 안되도 좋고' 하는 여유(?)까지 있었다.


코로나 이후 시스템의 모든 것이 2.5배로 느려졌다고 했다. 확실히 느려진 모든 절차로 인해 시간이 지지부진하게 흐르는 동안 나에게 있던 여유는 없어지고 '괜히 떨어지는 거 아냐?'라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 무렵이었다.



한 심리학과 의사는 모든 인간관계에는 '7-2-1' 법칙이 있다고 했다. 10명 중 7명은 나에게 관심이 없고, 2명은 나를 싫어하며 1명은 나를 좋아한다고 했다.



위의 '7-2-1' 법칙은 일에도 존재하는 모양이다.

조직에서 10명 중 7명은 회사에 플러스도 마이너스도 끼치지 않고 살아간다. 2명은 마이너스를 일으키며, 1명은 자신이 CEO인 마냥 회사 걱정에 잠을 설쳐가며 몸 바쳐 일을 한다.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고 회사로부터 새 기기를 집으로 발송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예전에는 회사 테크 지원실에서 책상으로 배달과 세팅을 도와줬었다.)

택배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시큰둥하지만 바쁜 손놀림으로 택배를 뜯었다.


영롱한 새 노트북!

.

.

.

음? 그런데 이게 뭐지?

음? 대체 무슨 일이람?


외국계 회사에도 당연히 존재하는 '7-2-1 법칙’에 의해 나의 입사 프로세스에 먹구름이 끼기 시작했다.





이전 07화 회사와 연인의 공통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