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희동 김작가 Nov 15. 2023

(프롤로그) 감동은 작고 소중한 곳에도 있다

제목을 달아놓고나니 걱정이 된다. 정작 글이 맛이 없으면 어쩌지? 라이프 분야 크리에이트라는 직함을 부여 받았으면 이름값은 해야지라는 마음으로 연재를 시작하기로 했다.


남들보다 특별한 삶을 산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리 다이내믹한 삶도 아닌 평범한 삶을 살면서 소박한 삶의 이야기를 글로 쓴다. 일상이 평범한데 어떻게 좋은 글을 쓸까? 는 항상 나의 화두이기도 하다.


누군가의 독자로 글을 읽을 때면 글은 우선 재미가 있어야 했다.  개성있는 단어 선택에서 신선함을 느끼고 위트있는 문장에서 시간을 기며 흐트러지지 않는 주제가 나를 끝까지 이끌고 간다. 읽고 난 후에도 잔잔한 여운이 남는 글은 감동으로 다가와서 오래오래 내 안에 머물기도 한다.


감동(感動),


누구나 독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글을 쓰고 싶지만 감동이란 게 어디 쥐어짠다고 나오던가?


런치 작가가 되기 전 이미 등단한 출간작가였던 나는 글의 문학성에 가치를 두었다. 이곳에서 자유분방한 글을 읽었을 때 조금은 충격을 받았다.각자 개성이 통통 튀는 글을 읽으며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는 기분이었다.  


나의 가치관이 흔들릴 때, '그것은 다시 희망을 품는 시간이며 다시 시작하는 시간들 안에 새로운 비상이 있다'라고 한 '롱 펠로우'의 시를 떠올렸다.


글에서 힘을 뺐다. 자연스럽게 문장이 흘러간다. 생각 또한 여유로웠다. 생활 속에서 터득한 일들, 인간관계, 취향이 깃든 소품들,  나의 가족과  이웃들의 이야기. 이 모든 것들이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쓰여진다.


작가의 서랍에 차곡차곡 쌓이는 글을 볼 때마다. 뿌듯한 포만감이 들었다.


서랍에 있는 글을 꺼내어 쓰다듬고 다듬는다. 평범한 내 삶에 맛을 내는 시간이다. 글을 쓰는 일은 취미도 재능도 아니다. 누군가에게 "나 여기  있어요" "오늘도 잘 살고 있어요"라고 전하는 나의 안부다. 나와 비슷한 삶을 살면서 지루함을 느끼는 누군가에게 살맛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매주 수요일이면 글을 연재한다. 누군가 내가 느낀 행복을 함께 느낀다면 더 바랄 게 없겠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