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미쌤 7시간전

프롤로그

나롱아 안녕?

16년 전, 내 나이 23살, 나에게 선물처럼 찾아온 '나롱이'.


엄마 지인 분이 "딸이 키우던 강아지인데, 집을 너무 비워서 못 키울 것 같대~ 한 번 키워볼래?" 라며 직접 데려오신 게 첫 만남이었다.


난 그날 나롱이와의 눈 맞춤을 잊지 못한다.


엄마 가게 창문 너머로 지인 아주머니의 품에 안겨 나를 쳐다보던 그 눈빛.


그 눈빛에 반해 나는 '책임감'이라는 것은 생각하지도 않고, 덥석 안아버렸다.


"네! 제가 키울게요~"


그리고 "나롱아~"라는 부름에 바로 알아듣고 꼬리를 치는 모습에 이름도 바꾸지 않고, 그대로 견생 6개월 차에 내 동생이 되었다.


이후, 34살에 결혼을 하며 나와 떨어져 친정집에서 살게 된 나롱이.


처음엔 누나가 집에 왔다가 오랜 시간 다른 곳으로 가는 게 불안하고 어색해 보였지만, 금방 적응했다.

아니, 그런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4년 후, 어느 날 엄마의 카톡.


"나롱이가 요즘 밥도 안 먹고, 좋아하던 간식도 안 먹고, 병원에 가도 이가 안 좋아서 그런 것 같다고 약만 주는데, 일주일째 이러는 게 이상해."


나는 곧바로, "병원에 다시 데려가봐, 꼭!"이라는 메시지 한통을 보내고는 무책임하게 내 할 일을 했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상상도 못 한 채.





목요일 연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