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Brain Drain 0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lie Jun 04. 2021

Mood Indigo

우울에 대한 짤막한 감상

깊이가 전혀 없군요.

그러니까 말이죠,

그림자가 없는 정물화 같다는 얘기에요.


당신이 쏟아내는 말은 마치 뱃머리를 스치는 파도와도 같아요.

아무것도 건질 수 있는 게 없네요?


센티멘털한 사람을 바보라고 칭하신다면,

차라리 그림자 있는 바보가 제겐 더 매력적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깊이가 없어서,

궁금한 속도 없고

뛰어내릴 곳도 없네요.


어쩜 그렇게 재미없고 표피적인 삶을 살아요?

차라리 우울한 천치의 삶이 더 분위기 있네요.


사색 없는 삶은 건조된 육포 같아요.

질겅질겅.

씹고 나면 턱만 아파요.


그래서 저는 살짝 그림자 있는 사람이 좋아요.

그 질척한 리듬이 던지는 흥취는 거부하기가 힘들거든요.


누구네는, 그게 바로 블루스래요.

우울 속에서 헤엄치는 그네들의 감상이 블루스래요.





"거기, 저랑 블루스 안 출래요?"

이전 01화 삶 또한 연극처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