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lia Jo Jun 17. 2024

또 다른 도전

(차량궤적 사진)

인터넷으로 우연히 이곳 이 장소의 사진을 보고는 무엇인가 이끌려서 가서 보았어요.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곳이었어요. 바로 근처에서도 안 보이던 광경이 엘리베이터로 육교 위에 올라가서는 중간쯤에서 남산타워까지 아주 보였어요.  아름 다운 모습을 마음에 담았어요. 지나는 사람들도 다들 "경치 예쁘다 남산타워도" 그런 말을 했어요. 여기서는 사진 한 장, 두장만 찍고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어요.


그리고 일주일 뒤 주말에 다시 이곳을 카메라 들고서 와서 야경사진을 찍고는 너무나 예쁜 색감을 또 마음에 담았어요. 실제로 봐도 사진으로 봐도 예쁜 색감의 야경이었어요. 그 시간에 바로 옆에서 고가의 삼각대등 방송국 장비를 갖춘 중국말하는 분들이 와서 사진을 장시간 찍는 걸 보았어요. 

멋진 모습의 차량궤적을 찍는 것 같았어요. 30초~40초마다 한 장씩 계속 찍는 걸 보고 나도 그 옆에서 신호등이 바뀌면 차량흐름이 달라지는 것을 내 카메라 조작해서 사진에 담았어요.



그리고 다음주말 이곳에서 해본 적 없는 자동차 궤적사진을 도전해 보야겠다 생각했지요.

일단 인터넷으로 자료를 검색해서 읽고 읽고도 사진의 결과가 잘 될까 아니면 흔들릴까 하며 망설였어요.


주말에는 평일 저녁보다 지하철이 붐비지 않는 걸 활용해서 다시 대중교통을 이용했어요.

카메라 배낭을 메고서 다시 그곳으로 갔어요.

다시 한번 잠시 멋진 거리 모습을 감상하며 다시 더 보았어요. 그리고 삼각대 위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M모드로 하면 조리개와 셔터속도를 내가 조정해야 해요. 카메라의 AV모드나 S모드는 반자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F조리개는 거의 조여서 16~22로 하고, 셔터속도를 10초로 해놓았어요.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보니, 빨간불만 보이고 10초간 기다렸다가 찰칵하고 찍히는 소리가 들렸어요. 그 시간 동안 카메라가 많은 차량의 빛을 흡수하는 중이거든요. 보통의 사진을 찍을 때는 30/1초 또는 60/1초로 찍곤 하거든요. 다시 B모드로 바꿔서도 자동차 궤적 사진을 도전해 보았어요.


그렇게 셔터속도를 10초로 느리게 했더니 여러 가지 색 차량궤적을 사진에 담았어요.

미숙하지만 내가 혼자 도전한 결과를 사진으로 보니 살짝 만족감도 느꼈어요.

노트북에서 후보정작업 P.S. 을 거쳐서 더욱 또렷한 차량궤적 사진이 되었어요.

다음기회에 다른 곳에서도 또다시 한번 흥미진진한 차량궤적사진 찍어보려고 생각해요.



작가의 이전글 가득한 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