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 없이 즉흥적으로 쓴 사례. 활용 동의 받음.
우연히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즉흥적 쓰기임을 반영하여 조언을 주셨으면 합니다.
사회에는 항상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그중 관심을 갖게 된 3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먼저 2018년 경 스페인 남부에서 6톤이나 나가는 수컷 향고래가 죽은 채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 향고래가 죽은 원인은 29kg의 쓰레기들을 집어삼켜 위장과 창자를 막아 복막염으로 죽었다고 한다. 향고래는 크고 날카로운 이빨로 대왕 오징어나 문어 등 바다생물을 잡아먹고 사는데 쓰레기를 착각해서 먹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동물들의 생명을 인간이 버린 쓰레기로 위협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심각성을 느꼈다.
두 번째 사례는 코로나 19 백신을 높은 연령과 백신 접종이 꼭 필요한 대상자로부터 시작해 점점 낮은 연령층으로 접종을 실시하는 경우에서 생긴 일이다. 미국 한 국회의원의 자녀가 백신 접종을 한 것이 세계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반응은 '자유이다'와 '너무하다'란 반응으로 나뉜다. 코로나 백신 개발은 미국의 지원으로 성공했고 타국에 대한 지원도 미국의 자유이니 다른 나라가 제한하거나 지적할 수는 없다. 그러나 세계를 떨게 만든 큰 질병이며 접종을 못하고 있는 나라도 많은 만큼 미국의 인도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사례로 SNS나 친구들을 보면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를 보았다. 다이어트는 보통 자신의 건강이나 외모를 위해 하는데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닌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사람도 많다. 그런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로 인해 다이어트 탈모, 면역력 저하. 기초 대사량 저하. 폭식증과 거식증 등 앓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았다. 다이어트 강박증은 자신의 노력만으로는 쉽게 낫기 어렵다고 한다. 이렇게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한 체력의 사람들보다 보기 안 좋은 모습이 될 것이다. 미용을 위해 시작한 일로 비용과 건강을 모두 잃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극단적 다이어트보다는 조금씩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하여 정신과 몸, 외모 모두 예쁘게 가꾸는 다이어트를 성공했으면 좋겠다.
0321 ㅇㅅㅇ. 45분 내리쓰기. 통일성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