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폴린와이 Sep 11. 2021

교토 1981




골목골목 옛 정취의 거리 위에 마침 만개한 벚꽃이

도시 전체를 장식한 느낌이 든다.


긴 겨울이 지나길 기다렸던 사람들은 종일 비 오는 거리 위에서도, 잠시 스쳐 지나듯 활짝 피었다 곧 사라질 벚꽃나무들 사이로 더욱 환하게 웃으며 선물처럼 찾아온 봄의 교토를 즐기고 있었다.


기다릴 수 있었다.

긴 겨울이 지나면 다시 찾아올 걸 분명히 알고 있었으니까.







돌고 돌아 이곳에 다시 서게 된 건 4년 만이었다.


거리를 수놓은 벚꽃들은 어김없이 제계절에 다시 찾아와 주었지만, 나의 추억은 과거에 머무른 채 분명하고 완전한 결말을 맺었다.








여행은 결국 끝이 나고 추억을 남긴다.

그리고 그 추억이 꿈이 아닌 현실이었다는 것을

끊임없이 기억해 내어 증명하며 살아간다.

희미해져 사라져 버리기엔 아까운 시간들이었으니까.


오래전 누군가와 함께 한 교토의 추억을

나누어 가져야만 했던 적이 있다.


'여기까지는 네 추억으로 해.

 여기에서부터는 내 것으로 할게.’


우리에겐,

기념일 선물을 돌려내라는 유치함에 비하면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였다.


마냥 그 상황이 아프고 답답하기도 했었지만

역시나 ‘시간’이란  절대적인 힘은 그마저도 ‘추억’이란 이름의 포장지를 씌워주었기에,


그 추억이 떠오른 이 거리 위에 서서

그저 바랄 뿐이다.


가끔 서로 그리워하기를.

단, 이제는 아프지 않게.





- 교토, xxxx

이전 20화 겨울밤 꿈과 봄의 아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