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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행크에옴 Nov 05. 2018

YOMA Vol.7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무엇인가?  

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 기획자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5명의 멤버가 매 월 돌아가면서 매거진의 편집자가 되고,

마케팅과 기획 인사이트를 담아 월간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YOMA 매거진의 콘텐츠는 ...

1) 멤버들이 '개별 관심사'에 맞춰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합니다.

2) 멤버들은 발행하는 콘텐츠 퀄리티에 전문적인 시선을 담고자 스스로와 약속을 합니다.

3) 콘텐츠를 작성하는 멤버 각각의 성장 및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함께 학습하는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4) 2030 사회초년생 마케터&기획자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Editors says...


안녕하세요? 행크입니다.

제가 이 매거진의 첫 편집장을 맡은 뒤로 벌써 1년 남짓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다시 제 차례가 돌아왔네요. 그 동안 참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하는 직장도 바뀌고, 하는 일도 바뀌었습니다. 마케팅이란 큰 틀은 유지하고 있지만요.


근데 제가 얼만큼 성장했는가를 되돌아 봤을 땐 이를 쉽게 가늠하긴 힘든 것 같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아서 정말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과연 잘 하고 있는지 불안하기도 하고요.


YOMA 매거진은 저의 그런 불안한 마음을 어느 정도는 가라 앉혀줍니다.

한 달에 한 번씩 공부한 내용을 '콘텐츠'로 정제하는 작업은 그리 만만하진 않지만

그래도 배운 것을 정리하는 데에는 이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없으니까요.

나름의 최선을 다한 글이 퇴고에 퇴고를 거쳐 세상에 나왔을 땐 큰 보람도 느낍니다. 


앞으로도 저와 비슷한 연령대의 마케터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로

계속 글을 쓰고자 노력하려 합니다. 각자 분야에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YOMA 멤버들의 행보를 응원해주세요!


p.s. 구독&라이킷은 사랑입니다 :-)

 




Table of Contents





1.


콘텐츠 시대의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저널리즘'


요즘 많은 브랜드에서 '브랜드 저널리즘'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저널리즘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요?


'에이전시 마케터의 브랜드 저널리즘 입문' 3부작 시리즈,

두 번째 콘텐츠에서는 '브랜드 저널리즘'에 대해 알아볼게요!


▶︎ 브랜드 저널리즘 입문 Vol.2 (By. 윤탱)

링크: https://brunch.co.kr/@yoonique/45






2.


누군가의 가게가 되는 '프로젝트 하다'


나만의 가게'를 꿈꾸는 청년들이 많아지는 요즘,

창업률이 높아지기도 하지만 폐업률도 높아져서 문제입니다.

처음부터 가게를 오픈 하는 부담 대신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마음껏 실험해보고

시장에서 검증을 받으며 준비를 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마포구 상수동에는 낮에는 디자이너의 작업실, 밤에는 누군가의 프로젝트 가게가 되는

멋진 공유공간 이 있습니다. 이 특별한 가게의 스토리와 운영방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 낮엔 디자이너 작업실, 밤과 주말엔 가게로 변신하는 곳, '프로젝트 하다' (By. 와니)

링크: https://brunch.co.kr/@passionsuit/15





3.


로드샵 브랜드 매출 1위,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비결


1세대 로드샵 브랜드인 스킨푸드가 법정 관리에 들어가면서,

로드샵 브랜드들의 위기설이 불거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로드샵 브랜드 매출 1위이자 한 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니스프리가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왔는지 살펴봅니다.


▶︎ 로드샵 브랜드 매출 1위,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비결(By. 라꾸)

링크: https://brunch.co.kr/@laccus2/13





4.


약속의 그 브랜드 #2 banksalad(뱅크샐러드)


좋은 브랜드란 고객에게 의미있는 약속을 하고, 그것을 제대로 지키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저의 기준에 가장 잘 부학하는 국내 스타트업 브랜드를 찾아 월 1회 소개하는 콘텐츠

'약속의 그 브랜드' 두 번째 시리즈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요즘 핀테크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뱅크랠러드입니다. 모바일앱 출시 1년 2개월만에

200만건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했으며, 이용자 자산관리 총규모가 10조원에 달하는

초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뱅크샐러드! 이렇게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어떤 약속을 했고, 그것을 어떻게 지켜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약속의 그 브랜드 #2 전국민 자산관리 시대를 열어가는 뱅크샐러드(By. 행크)

링크: https://brunch.co.kr/@djashape/3





5.


태국에서 만난 아기 코끼리


여행을 즐기는 법에 대해서도 고민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 좋은 여행을 오래오래 하기 위해서는요.

그런 의미에서 태국에서 아기 코끼리를 만났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서로가 오래오래 행복한 여행을 만들기 위한 자세(By. 니나)

링크: https://brunch.co.kr/@ninano-brunch/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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