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환불원정대와 아내

외강내유 캐릭터

by 재원

요즘 환불원정대가 인기다.

나도 무대를 봤는데, 가사, 노래, 춤, 컨셉 모든 게 멋졌다. 엄정화 누님을 어릴 때부터 좋아했었는데, 다시 보니 너무 좋고 이효리는 그냥 인정할 수밖에 없다. 화사도 새롭게 팬이 되었고.

환불원정대는 모두 쎄 보이지만, 속마음은 여리다는 점이 또 매력포인트다.

다들 실제로는 환불을 못한다고... 하지만 강한 여자의 멋진 부분은 잘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우리 집에도 강한 여자가 한 명 있다. 속칭 ‘유리 인간’으로 불리는 나와는 달리 체력, 건강, 냉기 저항 모든 면에서 우월하다.


본가에서 전설적으로 내려오는 일화가 있다. 결혼 초기 어머니, 동생,연우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간 적이 있다. 차량을 렌트했고 운전은 잘하는 사람이 했다. 아내가...

나는 조수석에서 내비도 보고, 심부름도 했어야 하지만, 잤다. 차 타면 그렇게 졸리더라구...

하루 종일 차를 타서 피곤해 쓰러진 나를 두고, 아내는 동생과 새벽 3시까지 술 한 잔 하고 다음날 다시 운전을 하며 3박 4일의 빡쎈 스케줄을 소화했다. 그리고, 전설이 되었다.



나는 아내와 싸우지 않는다. 어차피 질 꺼 뭣하러 싸우나? 생색내는 것 따위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생색조차 내지 않는다. 져준 것처럼 넘어가며 정신승리를 할 뿐이다. 또한, 지능 캐의 면모까지 가지고 있다. 칭찬으로 고래도 춤추게 하듯 남편을 클럽 죽돌이처럼 춤추게 하는 건 일도 아니다.


하지만 강한 아내도 속마음은 여린 것을 잘 알고 있다. 다만, 부끄러움이 많아 그 속마음을 나한테는 잘 안 보여주는 것일 뿐. 환불을 잘 못하는 것도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비슷한데, 몹시 다행으로 생각한다.


부실한 남편의 환불 의사를 종종 밝히기는 했으나 실제로 어머님께 찾아가지는 않았으니...


환불.jpg 역시 마블이 더 강한 것인가


keyword
이전 08화아내의 은밀한 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