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해안 철도 타고 요세미티 국립공원 거쳐 시애틀까지
비행기 탈 때, 특히 남미를 감안하여 브롬톤 무게는 보강재 포함 15kg 미만, 탑승용으로 휴대하는 배낭 용량은 8(~10kg) 이내로 다시 짐을 꾸렸다. 탑승 수단은 기차, 비행기&배 그리고 버스 탈 때로 나누고 이동수단에서 내린 후, 그냥 걸을 때와 라이딩 시를 또다시 분류해서 배낭 위치를 계단, 노면 상태, 목적지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서 수시로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게 setting을 다시 점검했다. 쉽지 않았다. 더구나 안경, 마스크 고리, 모자 거리, 헬멧 턱끈,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한데 뒤 엉겨 마음은 급한데...
9월 21일 원래 예정한 일정보다 정확히 1주일 늦게 출발하게 되었다. 아들이 졸업한 대학교를 방문할 일이 생겨 4~5일 지체된 것이 그 이유이다. LA 역까지 투덜거리면서도 차로 데려다준 아들에게 고맙다. 9-10살 때, 캐나다 휘슬러에 스키 타러 갔을 때 찍은 몇 장의 기념사진이 갑자기 생각나서 급히 불러 세워 셀카 몇 장을 찍었다. 대도시 역답게 일본 신주쿠역만큼은 아니지만 어지러울 정도로 복잡했다. 암트랙에 대해 물어보고 알고자 하는 내용이 너무 많다. 짐을 어떻게 부치고 찾느냐? 좌석 번호는? 출, 도착 레인을 찾아가는 경로 등등 입, 출구 gate는? 자다가 내리는 역을 지나치지는 않을지? 브롬톤을 잘 간수하는 방법 등등.
요세미티 국립공원으로, 울퉁불퉁 자전거길 10km.
미국 서부 횡단 열차와 앨라스카 크루즈(또는 페리) 탑승 시 중간 기착지에서 뭘 할 건가? 가장 고민거리였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주노 그리고 휘티어에서 라이딩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먼저 정해야 했다. 우선 샌프란시스코는 요세미티 국립공원 입구부터 폭포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달려보기로 정했다. 관광이라면 산장에서 최소 2박은 해야 하는데 과거에 이미 경험했으니 이번에는 건너뛰는 거로 사전에 마음먹었지만 막상 라이딩만 하고 바로 떠나려고 하니 왕복 12시간이 참 아깝기는 했다. 기차 타고 버스로 가고 오는 동안 수많은 절경을 감상한 것으로 만족했다.
샌프란시스코 건너편에 있는 에머리빌(Emeryville) 역에서 일단 머서드(Mecerd) 역으로 가서 암트랙연계 고속버스를 갈아타고 요세미티(Yosemite) 국립공원까지, 그리고 다시 시애틀로 가기 위해 에머리빌 역으로 되돌아오는 왕복 코스를 경험하고 나서야 겨우 암트랙에 대한 수많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어느 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to be continued)
2022년 9월 29일 알래스카 주도 주노 거쳐 휘티어(Whittier) 가는 바다 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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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발 : 이제야 여행 계획(‘21년 12월), 사전준비와 답사(’ 22년 2월-4월)부터 실행(‘22년 9월 14일-11월 14일)까지 ‘기록&보관한 ‘ 글과 사진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봅니다
*뱀발 2 : 둘째 주 동선 0921-0928, 그리고 그 이전
서울_공항버스> 인천공항_비행기> LA_Amtrak1> Emeryville_Amtrak2> Merced_Express bus> Yosemite_Ecpress bus> Merced_Amtrak3> emeryville_Amtrak4(23 hrs)>Seattle_Amtrak bus5> Bellingham Port_M/V Kennicott> ketchikan(37 hrs). Juneau(19 hrs). Whittier(36 h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