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Jun 17. 2019

성공하고 싶다면 긍정적이어야 한다.

나는 행복한 퇴사를 준비중입니다. (시즌 2) 

성공을 위해서는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활해야 한다.


주위를 살펴봐라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

성공한 사례를 보기란 쉽지 않다. 


"생각하는데로 이루어진다 "

라는 말이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반드시 긍정적인 일이 일어난다


의약 용어 중에 

'플라시보 효과' 라는 것이 있다.

플라시보(Placebo)는 

사전적 단어의 뜻은

'기쁨을 주다' 혹은 '즐겁게하다'

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


의사가 효과 없는 가짜 약 혹은

꾸며낸 치료법을 환자에게 제안했는데,

환자는 긍정적인 믿음으로 

병세가 호전되는 현상을 뜻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하던일이 안되거나,

짜증이 나면

항상 남의 탓을 하거나,

내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습관적으로 내 뱉는다.



" 내가 하는 일은 왜 이렇게 안되는 걸까?

" 이번 일은 왠지 잘 안될꺼 같아"

" 회사 다니는게 너무 재미없고 짜증나 "

" 난 왜 이릴 못나게 태어난 걸까? "

" 난 왜 이리 돈을 못 모았을까 ? "


결코 이러한 삶을 살아서는 안된다. 



" 조금 일이 안되고 있네, 하지만 앞으로 잘 될꺼야 "

" 이번 일은 어렵지만, 잘 해낼 수 있을꺼야 "

" 회사 다니는게 조금 힘들지만 재미있게 다녀봐야지 "

" 언젠간 나도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을꺼야 "

" 부지런히 모으면 난 부자가 될 수 있어! "



우리 뇌는 현재와 미래를 결코 구분하지 못한다.

따라서, 늘 긍정적인 말을 하고 생활하면,

우리 뇌는 이 사람은 이미 성공했다고 생각하고,

성공한 삶으로 이끌어 주는 것이다.


나는 초긍정주의자다.

나는 하루하루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기기 위해서

위와 같은 긍정의 최면을 걸면서

긍정을 습관하하고 있다.

이러한 습관은 나에게

현재의 부와 명예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되었다. 


아직도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볼 것인가?

괴롭다고 하루하루 

불평만 가득한채 살아갈 것인가?


매 순간을 긍정한다면

삶이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이전 26화 성공하고 싶다면 멀티플레이어가 되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