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준 Jul 16. 2020

# 왼손잡이로 살아오며 느낀 점

난 왼손잡이다. 글을 쓰는 것 이외 나머지는 모두 양손을 쓸 수 있으니 정확히는 양손잡이긴 하다.

글씨를 배울 때 왜 왼손으로 글씨를 쓰게 됐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그게 더 편했던 것 같다. 어릴 땐 주변에서 고쳐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테이프로 왼손을 칭칭 감아본 적도 있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왼손이 더 편한걸. 그게 그렇게 말처럼 쉽게 고쳐지진 않더라.

왼손잡이로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불편은 있었지만 문제가 될만한 상황은 전혀 없었다. 가장 큰 불편함이라면 글을 쓸 때 썼던 글 위를 지나며 손에 연필이나 잉크가 묻는다는 것 정도?

나는 왼손잡이의 삶이 더 좋았다. 모두가 오른손으로 써야 옳다고 말하지만 왼손잡이로 산다고 그게 틀린 게 아니더라. 오히려 전체 인구의 10%인 왼손잡이라는 것에서 오는 뭔가 레어 한 맛(?)이 있어서 더 좋았다.

왼손잡이로 살아보니 오른손이 항상 옳은  손은 아니더라.

이전 22화 # 지금 하지 않으면 못하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