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일랑일랑 아로마 - 에카 파다 라자카포타사나1
골반을 안정적으로 놓아 기반을 단단히 하고, 장요근과 대퇴사두근을 부드럽게 늘린 후, 엄지발가락을 검지, 중지로 잡고 팔꿈치를 바깥 방향으로 돌려내 발과 머리를 맞닿게 하고 양손으로 발을 잡아 유지한다.
맞닿은 발과 머리는 육체와 정신의 조화이자 나아가 내면의 평화와 평정심을 상징한다는 에카 파다 라자카포타사나 1.
다들 쉽게 팔을 돌려내기에 뭣도 모르고 시도했다가 꿈쩍하지 않는 내 어깨에 당황한 이후로는 타월을 발에 걸어 시도해오던 아사나이다. 선생님께서 핸즈온을 해주시자 타월 없이도 엄지발가락을 잡은 어깨가 돌아갔다.
‘드디어 나에게도 와주었구나!’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나게 되어 그런지 기쁜 마음보다도 고마운 마음이 더 크다. 이마가, 아니 머리가 발에 닿으려면 얼마나 더 걸릴지 모르지만 어깨가 돌아간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견하다. 골반과 가슴과 어깨를 활짝 열어내고 나오니, 한낮에 달궈진 공기와 해 질 녘의 선선한 바람이 합심해 열린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었나 보다.
집에 돌아와 시원한 샤워를 끝내고 베이스 오일에 로즈와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보디 오일로 사용했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사람이 된 기분이 든다.
그도 그럴 것이 일랑일랑 아로마는 불안감으로 위축되어 성적 느낌이 막혀버린 사람들의 발기불능, 성불감증에 효과가 있다. 성적인 긴장을 이완하면서도 고양하는 상반된 효능을 통해 우리의 감정과 성적인 본능이 서로 융합되도록 돕는다. 또한 여성의 자궁을 강장 시키고 생리 전 증후군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식물 호르몬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일랑일랑과 제라늄을 블랜딩 하여 마사지하면 가슴이 풍만해진다고도 한다.
일랑일랑은 이국적인 여행지의 향이다.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은 동남아가 주요 산지인 일랑일랑 꽃에서 채취한다. 필리핀에서는 꽃을 따 바로 코코넛 오일에 담가 피부에 적용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신혼부부의 침대에 이 꽃을 펼쳐놓는다고 한다. 최음효과 때문이다.
요가로 가슴과 마음을 활짝 열어내고 나니 사랑하는 사람과 발리에 함께 가고 싶다.
매주 월요일에 만나요
글: 에디 (https://brunch.co.kr/@edihealer)
그림: 제시 (https://instagram.com/jessiejihye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