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20. 재스민 아로마 – 아크로 요가

by 요가언니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함께 아크로 요가를 하고 싶다.

나의 발바닥에 상대방의 몸을 받쳐 들어 올리는, 올라간 상대방은 전적으로 파트너를 믿으며 자신의 몸을 맡길 수 있는 아크로 요가는 아름답다. 든든하게 받쳐주는 상대방을 전적으로 믿고 하늘을 나는 몸짓을 하면 구름에 떠 있는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 같다.

아크로 요가는 요가 아사나가 주는 신체적인 유용성뿐 아니라, 지압점 자극을 통한 마사지 효과, 중심을 잡고 자신의 몸을 컨트롤하는 능력과, 동작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서로를 보호하기 위한 순발력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그 어떤 효과보다 중요한 것은 함께 맞춰가는 호흡과 상대를 배려하는 신체 접촉이 만들어내는 에너지의 연결일 텐데, 서로에 대해 쌓인 신뢰와 상호 이해로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이 자연스럽게 깊어질지도 모르겠다.
무수한 언어적, 신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동작을 완성해냈을 때, 눈빛만으로 호흡을 맞춰 함께 이뤄냈다는 성취감과 그 동작을 완성하기까지의 강한 몰입감이 가져다주는 만족감은 그 어떤 사랑의 표현도 대체할 수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파트너가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서로의 안전에 신경 써주는 마음이 생각만 해도 예쁘다.

함께 아크로 요가를 하며 친밀해진 후에는 깊어진 사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재스민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할 것이다.

로즈가 에센셜오일의 여왕이라면 재스민은 왕이다. 그만큼 향이 강하고 매혹적이다.
아름다운 향 덕분에 우울증의 무력감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고, 꽃의 왕이라는 별명에 걸맞는 꽃 향기와 세포 재생 효과 덕분에 피부, 주름 관리를 위한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재스민 아로마의 가장 중요한 효능은 비뇨생식기관과 관련이 있는데, 최음제이자 성적 강장 오일로 잘 알려져 있다. 남성의 성기능 강화와 여성의 생식기관 문제에 사용되고, 더 나아가 자궁 강장과 진경 작용을 통한 생리 진통이나 출산 시 자궁수축 강화에도 사용된다.

베이스 오일 10ml에 재스민, 로즈, 버가못을 각각 한 방울씩 떨어뜨린 마시지 오일로 서로를 마사지하거나 재스민 2방울과 섹시한 향의 패출리 1방울을 촛불에 떨어뜨려 방향욕을 하면 완벽하다.

혹여 아크로 요가를 하다가 서로 떨어지고 떨어뜨리더라도, 무엇을 잘못했는지 비난하기보다는 깔깔대고 신나게 웃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날 수 있다면, 무엇보다 나를 떨어뜨리지 않을 만한 체력이 맞는 파트너를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매주 월요일에 만나요


글: 에디 (http://instagram.com/edihealer)
그림: 제시 (https://instagram.com/jessiejihye12)



keyword
이전 09화마음 속 분노 씨앗이 큰 나무로 자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