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오,보라! 26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이시 Oct 01. 2022

닥터 김과의 재회

일주일이 지나 오보라 씨는 다시 닥터 김과 마주 앉았다.
 
 “그래서, 일주일 동안 어떠셨어요?”
 
 진료실에 들어오기 전 오보라 씨는 이 번 한주가 어떠했는지 장황한 에세이를 썼지만 닥터 김은 눈으로 종이를 보고 있으면서도 오보라 씨의 육성으로도 직접 듣고 싶어 하는 것 같았다.


“말씀하신 대로 제가 회사에서 긴장해서 숨을 잘 안 쉬더라고요. 그 부분 이제 알게 돼서 숨 쉬려고 노력하고 있고, 긴장하거나 피곤할 때 증상이 심해져서 비상약을 몇 번 먹었습니다.”

“그래도 전처럼 갑자기 쓰러지거 그럴까 봐 무섭지는 않죠? 생활하시다 보면 언제 증상이 나타나고 뭘 하면 안 될지 점점 아시게 되실 거고 그럼 증상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실 거예요.”


입원했을 때 독설을 날리던 닥터 김이었는데 웬일로 오보라 씨를 격려해 주는 것 같았다. 그다음 말이 이어지기 전까진 말이다.


“오 보라님, 하루에 한 시간씩 운동하기로 했는데 운동은 좀 했어요?”

“아, 그게 오랜만에 회사 갔더니 일이 쌓여 있어서 이번 주 중에는 헬스장을 찾아보지 못해서 오늘 병원 끝나고 동네 가서 알아보려고요.”

“오 보라님, 꼭 하셔야 돼요. 꼭. 오 보라님 멍 때리게 하려면 그 방법밖에 없어요. 치료의 일환이라고 생각하고 꼭 오늘 헬스장 등록하세요.”

“네”


오보라 씨는 닥터 김 앞에서 다시 작아졌다.


“오 보라님, 주중에 비상약을 먹었으셨다는 건 아직 증상이 있다는 거니까 오늘 수액 맞고 가실게요. 다음 주에 비 많이 온다고 했으니까 밖에 많이 돌아다니지 마시고, 친구 만날 시간에 꼭 운동하고요. 다음 주에 다시 만나실게요.”


닥터 김과의 만남은 입원환자일 때 와 다르게 짧게 끝났다. 그래도 오보라 씨는 닥터 김이 자신의 시어머니가 아니라 주치의라는 것에 감사했다.


병원문을 나서는데 오나라 씨한테 전화가 왔다.


“언니. 어디야?”

“나 병원 왔다 집에 가는데 왜 무슨 일 있어?”

“아, 나 다음 달에 남편이랑 일본 여행 가는데, 우리 사랑이 좀 2박 3일 데리고 있어 줄 수 있나 해서. 마리도 우리 사랑이 좋아하잖아.”

“음.”


오보라 씨는 잠시 고민했다.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시끄러운 소리에 신경 발작이 올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니 그냥 동생의 부탁이니 괜스레 거절하고 싶었다.


“제부 동생도 개 키운다고 하지 않았어? 거기 맡기면 안 돼?”

“아 그 집 개가 커서 우리 사랑이 스트레스받는단 말이야. 그냥 봐주면 안 돼?”


오보라 씨는 동생에 목소리에 한 번 더 흔들렸으나 이내 다른 결정을 해보기로 했다.


“그냥 개 호텔에 맡기는 게 좋을 것 같아. 사랑이 예쁘긴 한데, 나 얼마 전에 입원한 증상이 시끄러운 소리에 신경 발작이 올 수 있는 거라, 강아지랑 계속 같이 있으면 안 좋을 것 같아 "


여기까지 말하자 오나라 씨는 언니가 변해서 섭섭하다며 전화를 끊었다. 그런데 오보라 씨의 기분은 놀랍게도 너무나 좋았다. 누군가를 대놓고 실망시킨 것이고 거절한 것은 처음인데 기분이 이렇게 좋을 수가 없었다. 특히 늘 양보하고 늘 부탁을 들어주었던 동생에게 No를 말했다는 것은 오보라 씨에게 고무적인 일이었다.


오보라 씨는 오나라 씨를 실망시키고 자신을 지켜낸 것이 자랑스러웠기에 이제 다른 사람들도 실망시킬 준비가 된 것 같았다.

 

 

이전 25화 돌아온, 아니 새로운 일상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