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ㄹim Jun 25. 2019

 내가 이런 사람이 아닌데 。













며칠 . 횡단보도 앞에  있는데,


신호대기 중인 태권도장 버스가 문득 눈에 들어왔다.



하얀 도복을 입은 빨간 볼의 꼬맹이들이 앞뒤로 아웅다웅하는 그 살가운 풍경을 보고 있노라니.


미취학 시절 태권도장 언니 오빠들과 놀던 추억의 장면들이 마구 떠올 떠올.. 라야 하는데.  


이상하다. 예전에 나는 태권도장 버스만 보면 하이얀 도복 팔랑거리며


골목을 뛰 댕기던 시절로 돌아가 추억팔이 하느라 정신없었는데..        



어. 내가 왜 이러지.



이번에 나는 (정말이지) 나도 모르게


운전석에서 고개를 돌린 채 소란한 아이들을 훈계중인,


젊은 사범님의 마구 풀어진 도복 앞섶..을 응시하느라


아무 생각이 들지 않았더랬다.

 


어찌나 초 집중을 하였던지 초록불이 된 줄도, 점멸신호로 바뀐 줄도 모르고 있었고.


그러다 불현듯 깨어나 도망치듯 횡단보도를 건넜다.




내가 왜 이러지. 내가 이런 사람이 아닌데!!!




도리질과 달음질을 동시에 시전하며 힐끗 본 붉은 신호등이


마치 나를 꾸짖듯 번. 쩍. 번. 쩍. 거리는 듯 느껴진 것은



아마도 기분 탓이겠지...



     














이전 04화 Nㅏ Sㅏ 。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