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ㄹim May 03. 2020

 종로 3가에서만은 。









어느 저녁. 

모친과 나란히 앉아 드라마를 보던 중이었다.




애인에게 이별을 통보받고 한강을 찾은 한 여자가 끼고 있던 반지를 뽑더니


잠시 망설이다 어금니를 응 등 물고는 휙- 던져버리는 장면이 나오고 있었는데,


이를 보던 모친이 말했다,





“속이 다 시원하네. 
그깟 반지가 뭐냐 이거야. 나 싫다고 떠난 놈이 준 징표 따위 지니고 있음 뭐하냐고.

 

꼭~ 보면 저런 거 못 버리고 끝까지 쟁여놓는 미련한 친구들이 있어요. 쯔쯔쯔"





기다 아니다 한마디 거들며 장단을 맞출 타이밍이었지만 오늘따라 웬일인지 나는


그 어떤 말도 할 수가 없었다. 

대신 속으로 나직이 읊조릴 뿐..




'..엄마 옆에.. 있.. 있는데'





그때였다,

속으로 한 말을 들은 것 마냥 모친은 고개를 휙- 돌려 내 쪽을 바라보았고.


그녀의 뜨거운 시선을 살벌하게 느끼면서도 짐짓 모르는 척 텔레비전에 시선을 고정하고만 있었다.





“가만 보자. 너 지금 딱 그런 애들 같은 표정이다잉? 

헤어졌을 적마다, 나눠 낀 반지 안 버리고 갖고 있고 그러니 설마 너?" 




가만히나 있었으면 중간이나 갔을 텐데. 

엄마의 말에 뜨끔+발끈해서는 나도 모르게 빽. 받아치고야 말았다.





“헐!
 미련 때문에 커플링 못 버리고 간직하고 그런 사람 아니거든요~ 

난 말이지, 헤어지면 바로 종로 3가로 가는 고런 여자야 왜 이러셔~!"







이상하다.?

내 말을 들은 모친의 표정이 점점 어두워졌다.

뭐랄까 일종의 착잡하고도 침통한 표정이랄까.. 한동안 말이 없던 그녀가 곧 입을 열었다.





“ ..잘 했다..그래. 응 그거 돈으로 바꿔서 부자 되거라.. “




하고 싶은 말을 해서 속은 시원한데


내방으로 냅다 뛰어 들어가 이불 덮고 하이킥 하고픈 마음이 드는 건 왜 인 걸까.




헤어진 직후엔. 커플링이고 뭐고 구남친과 관련된 건 죄다 갖다 버려야지!! 하며


 화난 코뿔소처럼 씍- 씍- 대다가도 

막상 버리려고 보면 아까운 맘이 슬그머니 차올라 반지만은 슬쩍 빼놓던,

 

그러면서 구남친이 헤어지자마자 종로 3가로 커플링 팔러 간다고 생각하면


그저 상상만으로도 혈압이 수직 상승하고 온 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내로남불 이중잣대 프로 모순러가 바로 나의 존재였음을 새삼 자각하며


 기도 아닌 기도를 해보았다.



그러니까 
모쪼록

종로 3가에서만은 마주치지 말자 우리.



(플리즈)







이전 07화 말이 헛나와또 。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