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LOG Dec 04. 2021

[일기] 이이잉, 우리의 크로아티아 여행을 회상하며

손잡고 거닐던 우리의 첫 유럽 여행을 생각하며, 장거리 중 쓴 일기

2021년 3월 17일

내게 무슨 일이 있냐 물어보았다

표정이 안 좋은 탓이었다

이제 그만 뚝, 우리가 함께 있었던 크로아티아 여행 사진을 보라 그랬다


하늘과 해변이 채 구분되지 않는 푸르름 사이로

>.<

4시쯤 강한 햇살에 두 눈을 잔뜩 찌푸려

저렇게 시원하게도 이이잉 웃고 있지 않냐며-

당신은  싱그러움을 생각하면 아직도  순간이

생생하게 그려진다 그랬다


수많은 타인들 속에 파묻혀서도

걸어오는 그 아장아장 팔자걸음이 귀엽다고 했다


나는 다시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이른 저녁만 되면 저렇게

하마 같은 표정으로 하품을 하던 모습도

그립다 했다,


"저기 해지는 하늘 가운데 우리가 서 있는 절벽을 봐

정말 아름답지 않니?"

옆을 돌아보면 꾸벅꾸벅 조는 내가 있었고

그 와중에 춥다고 깨선 두꺼운 옷 주섬 주섬

뺏어 입곤 다시 잠드는 내가 있었다 했다.

옆에선 잔잔한 에드 쉬런 노래가 흘러나오고

해는 뉘엿뉘엿 그리 저물어갔다.

그래도 함께라서 좋았다고, 그날의 공기가 그립다고

그랬다.

나도 그래, 언제나 같은 마음이야

오늘은 그리운 이 날의 하늘을 생각하며

자기 , 내가 썼던 여행 글을 다시 읽어볼게.  생생히 기억나도록-  글을 재료 삼아 다시 웃으며 잠들려 해



보고 싶은 나의 남자 친구야, 너는 나의 성냥이야

싱가포르가 항상 푹푹 찌는 여름이래도,

이리도 울적한 겨울 같은 나의 날들에

화면 가득 온 세상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비춰주니까

다정한 조각들이 모여 나의 이 건조하고 바스러진 마음을 예쁘게 밝혀줘


뒤엉켜버린 어둠 투성이에 인생이 덧없다 말해도

"아니야 소중해"라 말해줘서 고마워


함께 먹은 신촌의 어느 김치 삼겹살이 그리워

감자와 두부가 포슬포슬 뭉개진 된장찌개도 함께라면

말캉말캉 기분이 다 나아질 것 같아


부탁이야, 내가 앞으로도 넘어지려 할 때

따뜻한 존재 그대로 무게중심이 되어줘


나 역시,

어제보다 오늘, 조금이라도 더 근사해진 사람이 될게

무난히 지난 행복에 또 감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될게


잘 자. 우리 얼른 만나자.

코로나가 하루빨리 사라지길,

이전 09화 [일기] 2021년 겨울, 시시콜콜한 끄적임 모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