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찐파워 Jul 24. 2024

#12. 낙타가 내 뒤를 따라온 이유

퇴사 후 사하라 사막 마라톤 도전 | 완주 후기 EP12. 낙타의 의미

퀴즈를 하나 내겠다.


아래 사진 속 나의 모습은 어떤 감정으로 보이는가?

기쁨? 긴장됨? 설렘? 화남?

뒤에 낙타가 따라오고 있다


정답은 ‘스릴 넘침’ 이다.


왜 사막 마라톤 도중 낙타 두 마리가 나를 따라오고 있을까?

나는 왜 또 흥미로운 표정을 하며 낙타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고 있을까?

과연 저 따라오는 낙타는 무슨 의미일까?



낙타가 내 뒤에 있다는 건, 곧 내가 그 날 마라톤 대회에서 꼴찌라는 의미다. (두둥)


이 사막 마라톤(MDS) 룰에 따르면, 6일간 총 252km를 이동하는데 매일 정해진 거리를 정해진 시간 안에 들어와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탈락! 실제로 타임오버로 탈락한 사람들도 많다고 들었다.


낙타보다 뒤쳐진다는 건 곧 대회 탈락을 의미한다.

낙타가 최후 페이스메이커 역할이랄까?


이 날은 마라톤 셋째 날이었는데, 출발 지점에서 트레킹 폴을 떨어뜨린 바람에 주섬주섬 하다가 뒤를 우연히 돌아봤는데...


"으악!"


이번 대회에 전세계에서 총 900명이 참가했는데, 내가 그 중 꼴찌가 될 줄은 전혀 상상치 못했다. 아 탈락한 사람들은 제외하고 꼴찌겠지만.ㅎㅎ 그래도 꼴찌라니!

낙타 걸음은 생각보다 빨랐다. 뒤를 돌았는데 낙타가 보여서 놀란 마음에 막 뛰었다.

그러다 순간 멈췄다.


‘어? 잠시만.’

‘이 상황 너무 재밌잖아?’


생각해보니 이 상황이 너무 재밌었다…!!


그래서 뛰다 말고 신나게 셀카 찍고, 또 뛰다가 돌아서 사진 찍고 그랬던 기억이 있다.ㅎㅎ

그러던 도중에 또 나랑 보폭이 비슷한 스티븐이라는 친구가 옆에서 뛰고 있었다.

그래서 그 날 스티븐이랑 같이 낙타를 의식하며 열심히 모래 위를 달리게 되었다.


스티븐은 셀카 그만 찍으라며, 낙타 무섭다며 옆에서 빨리 오라고 잔소리했던 기억이. ^^


하지만 이 재미 놓칠 수 없었지!



예상치 못한 즐거움과 더불어 또 한번의 꼴찌 특혜가 있었다.


선두주자는 보지 못했던 어마어마한 광경을 눈에 담을 수 있었던 것이다.

바로 야생 검은 낙타가 눈 앞을 지나가는 모습이었다.

마치 꿈을 꾸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아름답고 황홀했던 순간이었다.


이 날의 꼴찌 에피소드 덕분에 사막에서 직접 찍은 사진들 중에서 MVP 사진을 건질 수 있었다.



이번 글을 한 마디로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눈 앞에 있는 것을 최대한 느끼고 즐기자!"




[연재 브런치북]

https://brunch.co.kr/brunchbook/zzinpower33


[사막 마라톤 토크쇼 영상]

https://youtu.be/OQvye7udA2E?si=56gYm2q1njM3NO1J


이전 11화 #11. 사막 마라톤 토크쇼 진행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