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아직도 갈팡질팡하고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달립니다. 새벽 기상을 하고, 바인더를 쓰고, 매일 독서를 합니다.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하는 사람이 하는 대로 따라 하라는 말을 합니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
너무 추상적이지요?
그렇다면 좋은 차, 좋은 집?
너무 일반적인가요?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성공하는 방법을 찾기 전에 내가 왜 성공을 하려고 하는지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비움에 해답이 있습니다. 비움은 취사선택의 문제입니다. 세 개 중에 한 개를 비우고, 남은 두 개 중에 한 개를 비웁니다. 마지막 남긴 그 하나가 당신의 꿈이자 성공인 것입니다.
물건을 버리는 것은 단순히 물건을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물건을 버리는 과정 속에서 끊임없이 내면의 대화를 되풀이하게 됩니다.
피 같은 돈을 들여 산 물건인데, 추억이 가득한 물건인데 그냥 버릴 순 없지 않겠어요?
내면과의 만남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나 자신에 대해 알게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자신의 꿈꾸는 것,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남들이 아닌 나 자신의 기준으로.
믿기지 않나요? 몇 년만 이렇게 해보세요. 딱 2년만, 아니 딱 1년만. 너무 긴가요? 어차피 1년 동안 꿈 없이 살아오지 않았나요? 아직도 갈팡질팡하고 있다면, 밑져야 본전 아니겠어요?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 비움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