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연재 May 20. 2023

주말부부를 끝내고 싶었던 사랑꾼

재택근무를 본격 알아본 의외의 계기

완전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는 IT 업계 종사자이거나, 경력이 10년 이상 되거나, 둘 중 하나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안타깝게도 나는 둘 다 해당사항이 없었다!


회사를 자주 옮긴 탓에 쌓인 능력치가 별로 없었고, 오히려 써먹을 것보단 가르칠게 더 많은 중고신입정도의 경력이었다. 회사 경력을 조각조각 모으면 3년이 겨우 넘었다. 그래서 아직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 지레 겁먹고 재택근무를 포기했었다. 하지만, 내가 재택근무를 시도하게 된 계기는 의외로 다른 결정적인 데에서 왔다. 바로 '주말부부를 끝내고 싶은 마음'이었다.






누군가 들으면 부러워하는 주말부부지만, 나는(아마 우리는?) 빨리 주말부부를 끝내고 싶었다. 단 이틀의 주말을 함께한다는 것은 턱없이 짧게 느껴졌다. 이제 좀 같이 놀아볼까 하면 주말이 끝나고 월요일 아침이 우리를 덮쳤다. 그 순간이 미치도록 짜증 났다. 남편과 가끔 한 주의 중간 즈음에 맥주 한 잔으로 지친 마음을 쓸어내리고, 베스킨라빈스 한 통을 끌어안고 축구경기를 보며 평일 저녁을 함께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았다.


우리는 결혼한 지 1년도 안된 신혼부부였고, 남편의 직장은 충남 예산, 나의 직장은 경기 분당에 있었다. 내가 일을 잠깐 쉴 때 결혼을 했기 때문에 신혼집도 남편 직장과 가까이 있었다. 남편은 주말부부를 끝내기 위해 본인이 수도권으로 올라올 방법을 간구하겠다고 했지만, 언제 또 다른 회사로 옮길지 모르는 철새족인 때문에 8년째 멀쩡히 잘 다니고 있는 회사를 옮기라고 하기에는 마음이 편치 않았다. 남편과 가까운 천안, 대전 쪽으로 회사를 알아봤지만, 녹록지 않았다.





너는 집에 가면 남편 있어서 좋겠다~
나는 집에 가면 껨돌이 동생 있다!
(징징징)



주말부부를 하기 싫다며 징징대니까(당시 나는 친정에서 출퇴근을 했다), 듣고 있던 친구가 한 마디 했다.


"사랑꾼이네~ 그러지 말고 재택근무 되는 곳을 한 번 알아봐!"

"경력도 별로 없는데 내가 되겠어?"

"혹시 될 수도 있지!"

"오......?"


이 얘기를 하며 친구와 걸었던 회사 앞 도로




나름 재택근무 가능성이 높은 직무인데, 왜 미리 겁먹고 시도해 볼 생각조차 안 했지? 나의 몇 안 되는 장점 중 하나가 '도전정신'인데! 그때부터 난 한동안 안 쓰던 채용 어플을 다시 설치하고, 샅샅이 채용공고를 뒤지기 시작했다.


남자와 어떻게 한집에서 샤냐던, 정 같이 살아야 한다면 각방을 쓰겠다고 주장하던 이십 대의 나는, 남편과 꼭 붙어있고 싶어 재택근무 채용공고를 뒤지는 삼십 대가 되어 있었다.


재택근무 이야기는 아래와 같이 예정하고 있어요*^^* 0과 5로 끝나는 날짜에 연재해요.
1장. 재택근무를 원하게 된 이유
2장. 비 IT업계, 3년 차 직장인의 재택 도전기
3장. 재택근무의 실상
4장. 디지털 노마드의 삶
이전 03화 숨 막히는 사무실을 위한 다섯 시간 통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