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은보석 Oct 22. 2023

#06 소유의 한계

06 간접경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당연한 모습이었다. 


매일 고기만 먹으면 동맥경화, 고혈압 등 다양한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아무리 최고급이라도 매일 술을 마시면 알코올중독자가 될 것이다.




'마인드 소믈리에' 속의 나는 돈이 많다고 함부로 사용하지 않고,


가난할 때의 나와 크게 다를 바 없이 먹고, 지내고 있었다. 


이 기능을 테스트할 때마다 나는 큰 자괴감에 빠지곤 했다. 


마인드 소믈리에’ 앱의 가장 혁신적인 차별점과 큰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이 기능이 오히려 삶의 공허함을 더 부추기는 것은 아닐까? 


‘아니야, 이건 상상 속의 모바일 화면에서만 보여서 그럴 거야.’ 


몇 번이고 속으로 외쳐봐도 지금 내 감정을 ‘마인드 소믈리에’ 속에 비춰보면 


내가 그토록 소유하고 싶었던 것이나 내가 하고 싶었던 것들은 그 모든 것을 소유했을 때 사라지게 되는 것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될 뿐이었다. 

이전 05화 #05 행복을 찾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